소규모 공연·전시 티켓 예매 서비스, ‘문화N티켓’ 출시
소규모 공연·전시 티켓 예매 서비스, ‘문화N티켓’ 출시
  • 정상원 인턴기자
  • 승인 2018.01.0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울림소극장 KT&G 상상마당 윤형빈소극장 등 개설 기념 이벤트

소규모 문화단체와 관람객을 위한 티켓 예매·발권 기능을 제공하는 ‘문화N티켓’이 1월 8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 문화N티켓 홈페이지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정보원과 협력해 예매·발권 시스템 이용이 어려운 소규모, 영세 문화예술 공연단체를 지원하고 국민에게 차별 없는 문화생활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문화N티켓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문화N티켓은 무인발권시스템(키오스크)를 도입해 현장에서도 티켓을 발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시스템은 시행 이전 KT&G 상상마당, 웨스트브릿지, 산울림소극장, 윤형빈 소극장 등에서 시범 운영해 큰 호응을 거둔 바 있다.

또한 발권 이외에도 출연진과 촬영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타포토 키오스크’ 기능도 갖췄다.

문화N티켓 개설을 기념해  발권시스템을 시범으로 운영하는 산울림소극장,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윤형빈소극장 등은 8일부터 2주간 각 극장의 전시 및 공연에 관객을 초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홍대 인근 라이브클럽협동조합 소속 10개 클럽에서 열리는 ‘제34회(1월), 제35회(2월) 라이브 클럽데이(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초대권도 함께 응모할 수 있다.

문화N티켓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culture.go.kr/ticket)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