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원주는 춤의 열기로 뜨거워진다
2월, 원주는 춤의 열기로 뜨거워진다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8.02.0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 10일 개막, 다양한 퍼포먼스와 공연으로 겨울 달궈

추운 겨울, 원주시를 춤의 열기로 따뜻하게 녹여줄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이 오는 10일부터 9일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국내 최정상 퍼레이드 축제라는 기대 속에 진행되는 이번 카니발은 한국무용, 발레, 탱고 등 총 8가지 장르가 혼합된 ‘월드 댄스 스테이지(world dance stage)’와 정동극장의 특별공연으로 개막을 알린 후 치악체육관, 야외돔공연장, 치악예술관에서 9일간의 잔치를 펼치게 된다.

▲ 2017 다이내믹댄싱 개막식 

‘문화, 세계, 소통’ 슬로건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은 ‘문화, 세계, 소통’이라는 슬로건으로 문화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세계를 춤으로 묶어, 소통으로 하나 되는 축제를 목표로 한다.

주최 측은 “윈터 댄싱카니발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전 세계인과 다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통해 문화올림픽을 실현해 강원도 문화 가치 창출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윈터 댄싱카니발은 매일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25인 이상으로 구성된 국내외 참가팀의 5분간의 화려한 퍼레이드 퍼포먼스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다. 퍼레이드 참가 인원만 92개 팀 4천 5백여 명에 달한다.

올해 처음 참가하는 폴란드, 이탈리아와 함께 러시아, 일본팀이 참가하며 퍼레이드 입상팀은 세미파이널, 파이널 매치를 통해 단체 37개팀, 개인 2명에게 총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경연 종료 후 2부에는 매일 색다르게 진행되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의 공연인 미니콘서트로 더욱 볼거리 풍성한 축제가 될 예정이다.

▲ 2017 다이내믹댄싱 경연장면

미니콘서트에는 애절한 감성 보이스로 감동을 전하는 더 원(The One)과 ‘모차르트’, ‘위키드’ 등의 작품에서 열연한 뮤지컬 배우 김지유의 콜라보 무대로 축제의 개막을 알리고, 11일에는 전 국민의 꾸준한 지지를 받는 트로트 가수 장윤정과 특유의 플로우로 ‘쇼미더머니’ 시즌1과 4에서 각각 우승을 거두며 데뷔한 로꼬, 베이식(올라잇크루)이 무대를 장식한다.

13일에는 폭발 적인 에너지를 소유한 뮤지컬계 디바 차지연과 호소력 깊은 가창력을 소유한 ‘팬텀싱어’ 시즌1 우승자 고훈정의 무대가, 14일에는 영혼을 담아 노래하는 가수 김범수와 ‘쇼미더머니’ 시즌6 일반인 결승 진출자 우원재의 무대가 이어진다.

이 밖에도 관람객에게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할 ‘팬텀싱어’ 시즌2 우승팀 포레스텔라와 최근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문래동 카이스트’로 열연한 배우 박호산과 더불어 록의 전설 김종서, <아모르 파티>의 주인공 김연자의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진다.

폐막식인 18일에는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 YB밴드의 열정적인 무대로 축제의 대단원을 장식한다.

비보잉 퍼포먼스, 유키 구라모토 신년 콘서트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를 초청해 원주시민을 비롯해 원주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우수한 문화예술공연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문화예술공연으로는 비보잉 퍼포먼스 <브레이크 아웃>과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의 신년 콘서트 <따뜻한 선물>이 마련돼 있다.

브레이크 아웃은 사랑스러운 다섯 명의 죄수가 그들의 꿈과 자유를 향해 탈옥하는 과정을 버라이어티 댄스와 코믹한 스토리로 표현한 대사가 없는 넌버벌 공연으로 외국인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이다.

화려하고 환상적인 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해 10~11일 이틀간 오후 2시와 6시(2일 4회 공연) 원주 치악예술관에서 첫 공연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의 신년콘서트 <따뜻한 선물>은 티켓 오픈 당일부터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으로 온라인 판매가 조기매진 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편안한 감성과 차분한 선율로 ‘Romance’, ‘Lake Louise’ 등을 선사하며 낭만을 일깨워줄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는 17일 오후 3시 원주 치악예술관에서 열린다.

자유롭게 펼쳐지는 예술공연축제 프린지 페스티벌

댄싱카니발 퍼레이드 경연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공연으로 시민들의 극찬을 받은 프린지 페스티벌이 윈터 댄싱카니발 기간 동안 오후 1시부터 원주 치악체육관 옆 야외돔공연장에서 펼쳐진다. 프린지 페스티벌은 원주를 춤과 문화 공연의 장으로 탈바꿈시키는 촉매 역할을 맡고 있다.

윈터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원주매지농악보존회와 세계 1위 비보이 진조크루(JINJO CREW)를 비롯한 수준 높은 56개 팀 전문 예술공연단체의 비보잉, 뮤지컬, 오케스트라 등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농악을 소재로 한 원주매지농악보존회는 동계올림픽을 맞아 세계무대에 한국의 전통, 멋을 알리기 위한 ‘사운드 오브 코리아’를 매일 50분씩 상설 공연할 예정이다.

창작타악작품으로 역동적인 모듬북 퍼포먼스와 대금, 태평소, 가야금의 선율을 더해 한국적 색채를 잘 담아낸 작품이다.

▲ 2018 윈터댄싱 원주매지농악+진조크루

진조크루는 열정적인 마인드와 독창적인 움직을 지향하며,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추구해 나가는 팀으로 비보이 역사상 세계최초로 월드 5대 메이저 대회를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맛있는 먹거리와 볼거리 가득한 부대행사

오직 윈터 댄싱카니발 푸드존과 푸드트럭에서만 맛볼 수 있는 겨울철 먹거리도 준비돼 있다. 미로시장 청년시장 협회, 다문화센터, 여성일자리센터 등 총 14동의 부스와 야외 푸드부스 4동과 푸드트럭 3대가 들어올 예정이며, 치악예술관 옆 야외돔공연장 내에 설치된다.

어두운 저녁 시간대를 환하게 비춰줄 DL로드(Dancing Light Road)로 아름다운 추억과 사진을 남길 수 있다. DL로드는 축제장소 주변 나무에 LED 조명을 설치해 빛의 감동을 선사하고 포토존으로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치악체육관 입구~보물선 물놀이장, 종합운동장~치악예술관, 치악예술관 앞 소나무 정원, 카페 1994 앞 광장 등 원주시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거점 체육공간과 지역 문화의 핵심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축제 기간 치악예술관 전시실에서는 옻 그림, 공예 등을 다양하게 즐기며 공예 옻으로 세계를 감동하게 하는 체험 전시가 열린다.

윈터 댄싱카니발 관람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에서 구매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ddcwj.com/winter/), 윈터 댄싱카니발 사무국(033-763-940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