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2018 명문학교 육성 공모사업 선정평가회'
종로구 '2018 명문학교 육성 공모사업 선정평가회'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8.02.1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학부모 교육현장 공유, 우수 프로그램 발굴지원

종로구가 12일 종로구청 한우리홀(종로소방서 건물 4층)에서 '2018 명문학교 육성 공모사업 선정평가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학부모가 교육 현장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 인성이 깃든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10억 8백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 명문학교 육성 공모사업 선정평가회 (사진제공=종로구)

공모사업은 종로구 내 초 ․ 중 ․ 고 ․ 특수학교 42개교를 대상으로 학교 당 2건 이내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금액은 1건당 5,000만 원 이하로 2년 이상 지속할 수 있는 사업이어야 한다. 

종로구는 지난해 37개 학교에서 신청한 46건의 사업을 접수했으며, 지난해 11월 9일 열린 ‘교육경비 심의위원회에서 35개 학교의 41개 사업을 1차 선정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1차 심의를 통과한 사업들을 대상으로 교사들의 사업발표와 학부모 평가단의 현장 투표가 진행된다.

사업별 공모사업 발표(PPT) 후 사업추진현황판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투표가 이루어지며, 부착된 스티커 수량이 평가단 인원수의 50% 이상인 사업에 대해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을 최종 확정한다.

종로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각 학교들의 우수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기회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고, 교육경쟁력 강화를 통해 명문학교 육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종로구는 ‘인성 중심의 창의적 인재양성’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명문학교 육성 공모사업’을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이에 따라 인성중심 교육. 창의적 인재양성, 융합적 사고 교육, 글로벌 인재 육성을 핵심가치로 두고 진로 ․ 적성 관련 자기주도학습, 성품 ․ 역량 교육을 비롯해 문화 ․ 역사 ․ 전통 관련 사업, 과학창의캠프나 영어캠프 등 학교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교육비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