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무료 야외 공연예술축제 ‘박물관 문화향연’ 개최
국립중앙박물관, 무료 야외 공연예술축제 ‘박물관 문화향연’ 개최
  • 정상원 인턴기자
  • 승인 2018.02.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공연

무료 야외 공연예술축제 ‘박물관 문화향연’이 오는 17일부터 11월 24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과 으뜸홀, 기획전시실 로비에서 개최된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박물관 문화향연’은 매주 토요일 및 공휴일에 열리는 시민을 위한 공연행사로, 연간 5만 명 이상 관람하는 국립중앙박물관 대표 공연예술축제이며 2014년부터 '박물관 문화향연'으로 브랜드화됐다.

올해는 관객 반응에 힘입어 기존 봄부터 시작했던 행사를 2월부터 11월까지 총 41회로 편성해 보다 다채롭고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연희집단더광대 (사진제공=국립중앙박물관)

첫 공연은 설날 연휴기간인 2월 17일에 펼쳐진다. 연희집단 더 광대의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은 한국 민속예술가들이 펼치는 신명나는 놀음판으로 풍물, 탈춤, 사자춤, 버나돌이 등 전통연희를 한자리에서 감상하고 참여할 수 있는 갈라 퍼포먼스이다.

2월 넷째 주와 3월 한 달간은 현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동아시아의 호랑이 미술전’과 ‘예르미타시전’을 주제로 한 전시연계공연을 마련하여 관람객으로 하여금 보다 더 깊이 있고 풍요로운 전시와 공연을 감상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4월과 5월은 ‘가정의 달 축제’ 콘셉트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 공연을 준비했다. 디바 강허달림, 김영후 퀸텟, 육군 군악대대, 집시풍 월드뮤직 밴드 하림과 블루카멜 앙상블 등이 다양하고 볼거리 많은 무대를 선보인다.

▲ 입과손스튜디오 (사진제공=국립중앙박물관)

또한 어린이날 공연으로 특별히 선보이는 입과손스튜디오의 ‘소리로 판을 열다’는 20여 가지 타악기, 선율 악기를 사용해 명작 ‘안데르센’ 동화에 판소리 음악을 가미한 더욱 입체감 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6월 한 달은 ‘우리소리 택리지’라는 주제로 전통음악 공연이 열린다. 김효영, 방울목 프로젝트, 바라지, 채수현, 조갑녀 춤 보존회 등이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go.kr) 국립박물관문화재단 홈페이지(www.theateryong.or.kr)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