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 스타’, 박철순 토크 콘서트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 스타’, 박철순 토크 콘서트
  • 정상원 인턴기자
  • 승인 2018.02.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 스타’ 토크 콘서트 - 박철순 편이 오는 24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야구 원년 MVP이자 22연승 대기록의 주인공인 전 OB베어스 박철순 선수가 출연한다. 박 전 선수는 14년 동안 프로 선수로 활약했고 수많은 부상을 극복하며 ‘불사조’라는 별명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 박철순 선수 (사진제공=대한민국역사박물관)

이번 토크콘서트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한국 스포츠, 땀으로 쓴 역사> 특별전 연계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앞서 2월 3일에는 전 WBA 밴텀급·주니어페더급 세계챔피언 홍수환 선수가 참여한 바 있다.

행사 진행은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에 출연한 바 있는 더공감마음학교의 박상미 교수가 맡고, MBC ‘무릎팍도사’의 보조사회자로 잘 알려진 ‘올밴’의 가수 우승민씨가 보조진행을 맡는다.

토크콘서트는 오후2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주진오 관장은 “박철순 선수는 우리나라 야구 역사에 남은 뛰어난 활동으로도 높게 평가받지만, 어려운 역경을 이겨낸 면모 때문에 많은 국민들에게 기억되고 사랑받는 선수”이며, “이번 토크콘서트는 위대한 스포츠 스타인 박철순 선수를 만나는 계기일 뿐 아니라, 역경을 이겨낸 인간 박철순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