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폐교 활용 '서울시 가족캠핑장' 24일 개장
지방 폐교 활용 '서울시 가족캠핑장' 24일 개장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8.03.0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전국 6개 농촌지역에 위치해 시민에 각광, 4월 '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 개장

지방 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이 오는 24일, 전국 6개 지역에서 개장한다.

지난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도농상생 협력과 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공기가 맑고 깨끗한 농촌지역에 위치해 시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현재 가족캠핑장은 횡성 별빛마을, 서천 금빛노을, 포천 자연마을, 제천 하늘뜨레, 철원 평화마을, 함평 나비마을 등 전국 6개 지역에 위치해 있다.

▲ 횡성 별빛마을 서울시 캠핑장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 가족캠핑장 이용은 4인 가족이 1박 2일에 25,300원으로 텐트, 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름방학과 주말에는 100%의 높은 예약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가족캠핑장에는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효소 만들기, 동․식물 체험 등 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예약은‘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가능하며 3월분은 5일부터, 4월분은 12일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5월부터는 전월 10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예약시간은 10시(제천, 철원), 14시(횡성, 포천), 16시(함평, 서천)이며 캠핑장 위치, 시설물, 주변관광지 등 상세한 이용안내는 서울시 가족캠핑장 블로그(http://blog.naver.com/seoul_camp)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시가 현재 조성중인‘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은 마무리 공사 후 4월 개장 예정이다.

봉화 서울캠핑장(가칭)은 (구)황평분교(경북 봉화군 소천면 홍점길 31)를 리모델링해 조성하는 것으로 솔숲으로 둘러싸인 가운데 전면에는 황평천이 흐르는 등 자연체험을 위한 캠핑장으로서 최적의 장소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