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바깥은 여름' 김애란 작가 특강
인천문화재단, '바깥은 여름' 김애란 작가 특강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8.04.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민문화대학 '하늬바람' 일환, '제 자리는 어디입니까?'
 

인천문화재단은 오는 19일, 인천시민문화대학 '하늬바람'의 일환으로 김애란 작가 특강을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 소설가 김애란은 '제 자리는 어디입니까?'라는 질문과 함께 작가의 단편 소설집 <바깥은 여름> 속 인물들을 중심으로 지금 우리가 발 딛고 서 있는 곳에서 예술, 혹은 문학이 어떻게 자리하고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달려라, 아비>, <두근두근 내 인생>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소설가 김애란은 단편 <노크하지 않는 집>으로 제 1회 대산대학문학상 소설부문을 수상했고, 2003년 같은 작품으로 '창작과 비평'을 통해 등단했다. 

최근 출간한 소설집 <바깥은 여름>은 제 37회 이상문학상 수상작 <침묵의 미래>, 제8회 젊은작가상 수상작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를 포함한 일곱 편의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지난해 여러 매체를 통해 문인과 출판인들이 뽑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천시민문화대학 ‘하늬바람’은 인천문화재단에서 시민들의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열린 아카데미로 이번 특강 외에도 인문, 철학, 예술에 대한 다양한 강좌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ifac.or.kr) 공지사항 및 ‘하늬바람’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ifacwind)에 공지된 온라인 링크(https://goo.gl/forms/Wfce0aW9mER3CVoM2)와 이메일(conormj@ifac.or.kr)을 통해 할 수 있고, 100명 선착순 모집이다.

문의 : 인천문화재단 문화교육팀(032-760-1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