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전역에서 즐기는 무료 문화공연
한강공원 전역에서 즐기는 무료 문화공연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8.04.0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워서 보는 콘서트', '한강 로맨틱 콘서트' 등 개최

서울시가 본격적인 봄나들이가 시작되는 4월을 맞아 한강공원 전역에서 시민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무료 문화공연을 진행한다.

먼저 여의도 물빛무대에서는 물빛무대 앞 둔치에 놓인 빈백(몸의 움직임에 따라 자유롭게 형태가 변형되는 쿠션)에 자유롭게 누워서 즐기는 이색 공연 '누워서 보는 콘서트'(일명 '눕콘')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7시에 열린다.

▲ 여의도 물빛무대 (사진제공=서울시)

6일 섬과도시, 7일 멜빵치마, 13일 로즈카펫, 14일 차콜×다슬, 20일 서좋은×고은샘, 27일 세린×주은, 28일 한강거리예술가 물빛음악제 Vol.1로 구성되며,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1일 18~21시에는 남북정상회담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고자 특별기획한‘한강의 봄 콘서트’가 열린다. 다양한 장르의 한강거리예술가들과 전문 공연팀이 물빛무대에 모여 한 목소리로 평화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싱어송라이터 주노가, 뮤지컬 갈라 듀오‘4KM팀’,‘레인보우’ 팀의 직장인 밴드공연,‘브루나’,‘머스트비’ 팀의 밴드공연이 진행되고 'Clown SONG'과 'Crazy Mr.J'가 선보이는 화려한 마술 공연, ‘Eternity Code 376’이 선보이는 캐리커처 삼행시도 함께 진행된다. 

물빛무대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floating-stage.com)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floatingstagem), 운영사무국( 070-7525-1167)으로 하면 되며 찾아오는 길은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와 마포대교 방면으로 걸어오거나, 차량 이용 시 여의도 순복음 교회 맞은편 주차장을 이용해 진입 후 한강 쪽으로 걸어오면 된다.

한강 전망이 가장 탁월한 장소 중 하나로 손꼽히며 로맨틱한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광진교 8번가 역시, 꽃피는 4월부터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매주 금, 토요일에는 ‘한강 로맨틱 콘서트:Dahlia來’가 열린다. 6일 레드캔들, 7일 뮤지컬 러브러브, 13일 심각한 개구리, 14일 파르페마리, 20일 아란, 21일 네잎뮤직 라이브, 27일 Nep8, 28일 Moolden 팀의 이색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특별한 프로포즈를 계획하고 있다면 ‘광진교 8번가 프러포즈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다. 14일부터 접수가 시작되고 신청은 광진교 8번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광진교 8번가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riverview8.co.kr)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riverview8)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5호선 광나루역 2번 출구에서 서울시립 광진 청소년 수련관 앞으로 건너가 광진교로 600m 직진하면 된다. 

이와 함께 4월 한 달 우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2018 한강 거리 예술가’ 100팀이 한강공원 곳곳에서 활동한다.
    
'2018 한강 거리 예술가'는 어쿠스틱·대중가요, 악기연주, 마술·마임, 국악, 뮤지컬·캐리커처·응원릴레이 등의 팀으로 구성되어, 각 공원별 지정장소에서 거리공연을 진행한다.

주요 공연 장소는 여의도(여의나루역 계단·강변, 물빛광장, 서강대교하부, 이랜드크루즈 앞), 반포(물방울놀이터, 수변무대 상·하류, 서래섬), 망원(서울함공원, 초록길), 뚝섬(장미원, 수변무대 강변, 유람선선착장) 등이 있다.

이 중 여의도 봄꽃축제를 맞아 열리는 마술 마임 공연 (7일 여의나루역 천상의계단), 아이패드로 캐리커쳐 그려주기(12일 반포한강공원 물방울놀이터), '슈퍼스타K 3'에서 꽃미남 의경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박필규의 어쿠스틱 공연(21일 잠원한강공원 자연학습장) 등이 주목된다.

또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는‘2018 한강 거리 예술가’들이 모여 합동공연을 선보이는 특별한 거리 음악제가 열린다. 

4월 공연 일정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 새소식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