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어린이날 '강북구 어린이 공연예술 축제' 개최
강북구, 어린이날 '강북구 어린이 공연예술 축제'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8.05.0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팝업 놀이터', 어린이 동극 공연, 강북구립 어린이합창단 창단연주회 등 열려

강북구와 강북문화재단은 오는 5일 낮 12시부터‘제1회 강북구 어린이 공연예술 축제’를 개최한다.

강북문화재단이 주관하고 강북구가 후원하는 축제는 구의 문화·예술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치러지는 행사로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국·내외 아티스트 공연을 자유롭게 관람하며 문화·예술 작가들과 어울리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 팝업 놀이터 (사진제공=강북구)

이날 강북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는 ‘팝업 놀이터’(12:00~16:00), ‘어린이 동극’(13:00~13:50), ‘마리오네트 공연’(14:00~14:30)이 열리며 재미로 가득한 행사가 펼쳐진다.

'팝업 놀이터'는 아이들 스스로 놀 거리를 만들어 즐기는‘스스로 놀이터’를 비롯해 디자인 작가들이 만든 가면을 활용해 친구, 부모님과 소통하는 ‘움직이는 놀이터’, 술래잡기 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바람 집 놀이터’, 그늘막과 돗자리에서 크레파스로 그림을 그리고 동화책을 읽을 수 있는 ‘떼굴떼굴 놀이터’, ‘낙서판 놀이터’로 구성됐다.

광장 중앙에서 열릴 어린이 동극 공연은 윤극영 선생의 동요와 함께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들려주는 듯한 흥미로운 이야기로 구성돼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하며 이어 아이들의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인형극이 무대에 오른다.

오후 4시부터는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강북구립 어린이합창단 창단연주회가 열린다. 연주회에서는 구립 어린이 합창단이 에니메이션 <강아지똥>의 주제곡 ‘Dream’, <장금이의 꿈>의 주제곡 ‘꿈을 이루자’ 등을 연주한다.

한편 3~4일 오후 7시에는 음악극 <헨젤과 그레텔>이 공연된다. 구는 지역 내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주민 등을 초대해 품격 높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