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5.23 수 21:21
   
> 뉴스 > 문화 > 영화
     
'상속녀' '성혜의 나라' '동아' 전주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대상
다큐멘터리상 '서산개척단', 배급지원상 '비행' 등 수상
2018년 05월 10일 (목) 18:04:54 임동현 기자 press@sctoday.co.kr

마르셀로 마르티네시 감독의 <상속녀>와 정형석 감독의 <성혜의 나라>가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9일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열린 전주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상속녀>가 국제경쟁, <성혜의 나라>가 한국경쟁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권예지 감독의 <동아>가 한국단편경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마르셀로 마르티네시 감독의 <상속녀> (사진제공=전주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화제를 모은 작품인 <상속녀>는 마르셀로 마르티네시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며 올해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30년 이상을 함께 살아온 두 여주인공이 겪게 되는 현실의 변화를 조용히 응시하는 영화다.

정형석 감독의 <성혜의 나라>는 29세 여성 '성혜'의 고단한 일상을 그려내면서 오늘날 젊은 세대의 '선택'에 대한 질문을 관객들에게 던지는 작품이며 권예지 감독의 <동아>는 운동화를 사고 싶어하는 여주인공 '동아'의 세계를 그려낸 영화다. 

국제경쟁부문 작품상은 셔번 마즈라히 감독의 <머나먼 행성>에 돌아갔으며 심사위원 특별상은 덴마크로 입양된 두 명의 한인이 부모를 찾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이야기를 담은 말레나 최 얀센 감독의 <회귀>에게 돌아갔다.

   
▲ 정형석 감독의 <성혜의 나라> (사진제공=전주국제영화제)

또 CGV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은 조성빈 감독의 <비행>, CGV아트하우스 창작지원상은 최창환 감독의 <내가 사는 세상>에게 돌아갔으며 한국단편경쟁 감독상은 <환불>의 송예진 감독, 심사위원 특별상은 조현민 감독의 <종말의 주행자>가 차지했다.

이와 함께‘코리아 시네마케이프’와‘한국경쟁’ 상영작 중 다큐멘터리 작품 한 편을 선정하는 다큐멘터리상(진모터스상)은 이조훈 감독의 <서산개척단>이, 한국경쟁 부문 상영작 중 장편 데뷔 감독을 선정해 주어지는 유니온투자파트너스상은 <졸업>의 허지예 감독에게 돌아갔다. 

한편 비경쟁부문 시상으로 아시아영화진흥기구(NETPAC)에서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 부문 중 한 편을 선정해 시상하는 넷팩상은 김인선 감독의 <어른도감>(감독 김인선)이 수상했다.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12일까지 계속되며, 웨스 앤더슨 감독의 <개들의 섬>이 폐막작으로 상영된다.

     문화 주요기사
민중의 질긴 생명력과 한(恨)의 정서를 새긴 문영태 유작전 ‘심상석’(心象石)
[현장 관전평]2018전통연희경연대회, 연희자 가려져 아쉬워
[신간 안내]국악 에세이집 『김승국의 국악, 아는 만큼 즐겁다』
"국악 발전, 대중성도 중요하지만 전통 지키면서 창조적 확장 꾀해야"
음악그룹 나무, 2018 서울남산국악당 상주단체 선정
임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서울문화투데이(http://www.s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5.18광주민중항쟁 38주년 기념시
민중의 질긴 생명력과 한(恨)의 정서
경복궁의 5월의 밤, '경복궁음악회'
[성기숙의 문화읽기]무용학자 정병호와
[기자의 눈] 의지 없는 예술위, 차
[전시리뷰] 아크람 자타리, 당신은
[현장 관전평]2018전통연희경연대회
[공연리뷰]글루크의 <오르페오와 에우
한국자수의 美’ 정성과 전통을 수놓다
춤을 통해 어우러지는 남과 북 '안은
독자가 추천한 한주의 좋은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구독신청하기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3150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두산위브파빌리온 742호 | Tel:070)8244-5114 | Fax:02)392-6644
구독료 및 광고/후원 계좌 : 우리은행 1005-401-380923 사과나무미디어그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영
Copyright 2008 서울문화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