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순간, 서울에서는 이런 일들이~
지금 이순간, 서울에서는 이런 일들이~
  • 최정길 인턴기자
  • 승인 2009.09.1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재래시장이 건강해지고 있다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이달 4일 재래시장의 위생개선사업과 건강관리사업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깔끔한 재래시장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시장상인들을 직접 찾아가 건강검진과 상담을 해주는 ‘건강한 재래시장 만들기’ 사업도 펼치고 있다. 광진구는 이 사업을 통해 생활패턴이 불규칙해 체계적인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상인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건강상담과 교육, 꾸준한 관리를 통해 활력 넘치는 재래시장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구로구, ‘벤처인 넥타이 마라톤대회 개최’
구로구(구청장 양대웅)는 ‘제7회 벤처인 넥타이마라톤 대회’가 오는 26일 열린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당초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이 대회를 취소하려 했지만 구로구상공회가 바통을 이어받아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코스는 구로디지털단지 내 마리오타워 앞에서 출발해 가리봉오거리, 남구로역 등을 경유, 디지털단지 에이스트윈타워 앞 결승점으로 이어지는 5km 구간이다. (문의 02-860-2861)

강남구, 어린이 재난안전 뮤지컬 공연
강남구(구청장 맹정주)는 재난안전 대비를 주제로 한 ‘어린이 재난안전 뮤지컬’을 대치2문화센터에서 9월 15일, 총 3회 공연한다. 중국 쓰촨성 대지진을 교훈 삼아 자연재난 시 어린이들이 스스로 자기 몸을 보호하고 대피하는 요령을 익히게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연은 오전 1회, 오후 2회로 총 3회 진행된다. (문의 02-2104-1332)

성동구, 독서당길! 역사가 흐르는 디자인 문화거리로 새롭게 조성
성동구(구청장 이호조)는 내년 9월까지 독서당 길을 인근의 독서당공원, 생태통로, 무쇠막터, 독서당터 등과 연계해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역사문화거리로 조성한다. 또 무질서하게 난립된 간판정비와 한전 지중화 사업을 병행 추진해 장애인 및 노약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거리를 탈바꿈시킨다.

동대문구, 가을밤 배봉산에서 무료 영화감상
동대문구(구청장 홍사립)는 오는 11일 저녁 6시 반부터 배봉산 근린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온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 ‘박물관이 살아 있다2’를 상영한다. 영화상연 전 페이스페인팅과 태권도 시범, 난타공연 등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문화예술단의 사전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문의 02-2127-5075)

영등포구, 가을맞이 무료 공연 풍성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오는 10일 대림어린이공원에서 오후 7시 30분 ‘가을… 음악으로의 초대’ 공연을 개최한다. 영등포구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고 친숙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 공원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작은 음악회가 영등포구 곳곳에서 10월 초까지 열린다. (문의 02-2670-3144)

최정길 인턴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