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아름꿈도서관에서 '아름꿈, 우리동네 특별한 선물' 개최
종로구, 아름꿈도서관에서 '아름꿈, 우리동네 특별한 선물'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8.06.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옥상에서 다양한 독서 축제 열어, 누구나 참여 가능

종로구가 숭인동에 위치한 아름꿈도서관(종로구 종로58가길 19) 옥상의 빈 공간을 활용한 축제 '아름꿈, 우리동네 특별한 선물'을 개최한다. 

종로구는 "예전에는 옥상이 안전상의 문제로 출입이 통제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세계 주요 대도시에서 옥상을 문화나 레저 공간으로 활용하는 움직임이 많아졌다"면서 "잘 사용하지 않는 옥상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공유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 옥상축제 (사진제공=히든북)

축제는 27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옥상만화방'으로 시작된다. 옥상만화방은 누구든지 옥상에 마련된 캠핑의자, 돗자리, 에어소파 등에 앉아 만화책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또 만화캐릭터 가면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행사와 만화영화 상영도 준비되어 어린이에게는 무한한 상상력을,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7월과 8월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풀장과 물에 뜨는 책, 비치 의자 등이 놓인‘워터라이브러리’가 운영된다. 도서관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물풍선 던지기, 비치 발리볼 만들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8월 1일에는 세계 여행을 테마로 하는‘걸어서 세계속으로’ 9월 14~15일에는 문학을 주제로 시 필사하기와 타자기 체험이 가능한‘문학에 물들다’, 10월 10일에는 달빛 아래 독서 캠핑을 즐기는‘텐트도서관’ 등이 열린다.

'아름꿈, 우리동네 특별한 선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fac.or.kr) 또는 아름꿈도서관(02-2237-664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름꿈도서관은 창신 · 숭인동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시청각 특화 도서관으로,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프로그램부터 초등생 대상의 학습지도, 청소년 진로교육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