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에 기부를 더하다, 서울문화재단 '소소한 기부' 참가 모집 시작
예술에 기부를 더하다, 서울문화재단 '소소한 기부' 참가 모집 시작
  • 김수련 인턴기자
  • 승인 2018.06.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월 9일까지 크라우드 펀딩으로 누구나 예술 프로젝트 후원 가능

서울문화재단이 크라운드 펀딩을 통해 예술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소소한 기부> 참가 모집을 시작했다.

<소소한 기부>는 작지만 개성 있는 문화예술 프로젝트에 재정적 도움을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크라우드 펀딩형 지원사업이다.  “작은(小) 힘을 모아 예술가를 웃음(笑) 짓게 한다” 는 의미를 담고 있는 ‘소소(小笑)한’ 기부라는 이름처럼, 시민 이용자는 3천 원부터 10만 원까지 소액으로 쉽게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 소소한 기부를 통해 모금에 성공하여 출간된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비틀즈 전곡 해설집>. 지난해 9월 25일부터 10월 19일까지 150만원 모금을 목표로 진행한 소소한 기부에서 227만원 모금에 성공해 매칭 지원금까지 총 327만원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서울문화재단)

<소소한 기부>는 목표 금액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참여한 프로젝트에 모금액을 전달하는 방식이며, 목표 금액은 최대 150만 원이다. 목표 금액을 달성할 경우 서울문화재단이 목표금액과 같은 액수의 매칭 지원금을 최대 100만원까지 추가 지급한다.

올해 <소소한 기부>는 예술가들 뿐 아니라 다양한 예술 활동을 하는 일반 시민에게도 개방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시민의 경우에도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소소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장르에 상관없이 예술 프로젝트 단위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부터 7월 9일 오후 6시까지 서울문화재단 기부플랫폼인 ‘아트서울! 기부투게더’ 홈페이지에(http://givetogether.sfac.or.kr)에 내용을 등록하면 된다.

<소소한 기부>자세한 내용 및 모금 일정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 및 ‘아트서울! 기부투게더’ 홈페이지(http://givetogether.s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