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KTO형 사회적 가치' 중심 '사람이 있는 관광' 정책 추진
한국관광공사, 'KTO형 사회적 가치' 중심 '사람이 있는 관광' 정책 추진
  • 김수련 인턴기자
  • 승인 2018.06.26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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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56주년 기념행사에서 '사람이 있는 관광, 여행으로 행복한 삶' 비전 제시.
▲ 창립56주년기념식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 인사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5일 원주 본사에서 열린 창립 56주년 기념행사에서 관광 부문의 공공성 창출과 확대를 위한 'KTO형 사회적 가치'를 선포하고, 그 실현을 위해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 사회적가치나눔행사 원주중앙재래시장 방문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공사 전 직원은 이날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가치 나눔 행사로 원주 중앙시장을 방문했다.

‘사람이 있는 관광, 여행으로 행복한 삶’이라는 비전을 향해 공사가 실현해 나가야 할 사회적 가치로 제시된 항목은 △관광복지 △일자리 창출 △지역 발전 △상생협력 4가지다. 

공사는 이를 위해 ▲첫째, 국민의 관광향유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 ▲둘째, 관광분야에 특화된 일자리 창출을 선도 ▲셋째, 관광을 통한 지역 발전에 기여 ▲넷째, 지역사회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지속가능 경영을 구현한다는 4가지 지향점을 밝혔다. 

그 일환으로 공사는 무장애(Barrier free) 관광지 조성 사업인 ‘열린관광지’를 올해 12개소에서 2020년까지 누적 61개소 이상 조성,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스마트투어오디오’ 앱 운영 등 차별없는 관광 참여를 기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문을 연 '관광일자리센터'로 상시 취업지원서비스 강화, 관광전문인력포털 ‘관광인 기반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구현, 해외 구인기업과 국내 구직자간 일자리 매칭 지원 사업 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