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창작집단의 연극들 하나로, 청년 창작극 페스티벌 '잇다'
젊은 창작집단의 연극들 하나로, 청년 창작극 페스티벌 '잇다'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8.07.2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극단 5개 작품 다음달 7일까지 대학로 소극장 공유에서

젊은 창작집단의 창작 작품으로만 구성된 청년 창작극 페스티벌‘잇다’가 30일부터 8월 7일까지 대학로 소극장 공유에서 열린다. 

페스티벌‘잇다’는 지난해 2월에 진행했던 몽상가들 연극·뮤지컬 페스티벌‘당신은 왜 박수를 치는가’에 이어, 올해는 ‘몽상가들’의 모토처럼 더 헛된 생각으로 더욱 핫하게 돌아온 기획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이다. 

 

몽상가들은 미투운동, 임금체불 등으로 도마에 오른 한국 공연계, 불안한 경제 전망 속에서 늘어나는 외국 공연의 영향력 등 불투명한 현 상황의 타개점이 바로 '젊은 집단의 창작 작품'에 있다고 보고, 이들 간의 비경쟁적 상호 교류를 통해 미래를 모색하자는 것이 이번 페스티벌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밝히고 있다.

또 앞으로의 건강한 공연시장을 위해서는 관객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며 매 공연마다 극단과 관객 사이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차별화된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든 참가팀을 창작집단으로 한정해 4개의 극단이 참가하고, 총 5개의 창작 작품을 선보인다. 참가작은 이번 페스티벌에 처음 무대에 오르는 초연작과 지난 공연을 다시 발전시켜 오르는 재연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연은 물건들에 담긴 사연을 바탕으로 풀어내는 관객 참여형 즉흥극인 극단 오늘무대의 <물건들의 마실>을 시작으로, 인간의 욕망을 다룬 여성 2인극인 극단 전원의 <스토커(S’talker)>, 부조리한 현실을 도로에 갇힌 귀신으로 그려낸 동극단의 <도로귀>, 택시기사와 승객과의 대화를 통해 삶의 소중한 단면을 돌아보는 극단 루케테의 뮤지컬 <어디로 모실까요>,  현재의 물질만능주의에 대한 비판과 인간의 존엄성을 다룬 극단 행성의 <釣(낚을 조)>가 준비되어 있다. 

티켓 예매는 플레이티켓(www.playticket.co.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