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11.17 토 15:34
   
> 뉴스 > 서울컬쳐 > 서울시
     
한강예술공원, '한강-예술로 멈춰 흐르다'
25일 공식 개장, 한강한장 시민 공개공모 입상 작품 설치화
2018년 08월 15일 (수) 10:58:13 김수련 인턴기자 press@sctoday.co.kr

한강예술공원이 오는 25일 공식 개장한다.

한강예술공원은 '한강-예술로 멈춰 흐르다'를 주제로 여의도 한강공원과 이촌 한강공원에 예술작품들을 설치해 마련된 예술과 휴식의 공간이다.

시민들과 함께하는 공공 프로젝트로, 전시 작품 중 이부는 '한강한장 시민 공개공모'를 통해 작품의 아이디어를 수렴했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리서치, 외부기관 추천 등 예비과정과 미술, 디자인, 문화, 조경, 건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작품선정위원회의 복합적인 선정 절차를 통해 실제 작품으로 탄생했다.

   
▲ 한강한장 시민공모 수상작 '물고기와 함께 의자에서 쉬고 싶어요' 재해석한 김민애 '서클' (사진=서울시)

여의도한강공원에는 김민애의 '서클'과 산업예비군 '그물망 쉼터'가 설치된다.

김민애의 '서클'은 ‘한강한장 시민 공개공모’의 한강상 수상작 <물고기와 함께 의자에서 쉬고 싶어요>를 재해석한 작품이다.

당선작의 '물고기'라는 자연 요소를 직접적인 형태로 가져오면서 자연 친화적이며 아늑한 편안함을 선사하는 공간을 제시했다.

산업예비군의 ‘그물망 쉼터’는 입상 수상작 <대형 그물망>을 재해석한 작품이다. 한강에 설치된 딱딱한 시설물과는 다르게 그물, 로프 등을 이용하여 한강을 안락하고 편안한 쉼으로 공간으로 만든다.

   
▲ 한강한장 시민공모 수상작 '한강에서 무지개를 보고싶어요' 재해석한 허수빈 '밤 무지개' (사진=서울시)

이촌한강공원 동작대교에는 장려상 수상작 <한강에서 무지개를 보고싶어요>를 재해석한 허수빈의 '밤 무지개'가 서치된다. 해당 교각 각각의 다리에 무지개 색을 비추어 일몰 시에도 볼 수 있는 밤 무지개를 만든다.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휩쓸었던 ‘포켓몬GO’의 기술인 위치기반 증강현실을 이용한 예술도 선보인다.

입상 수상작 <서울의 하늘을 본 적 있나요?>를 재해석한 작품인 리처드 휴먼의 ‘어센션’은 이촌 한강공원 일대의 지정된 위치에서 앱을 열고 하늘을 올려다보면 리처드 휴먼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가상 별자리를 만날 수 있다.

     서울컬쳐 주요기사
종로구 '숭인재' 준공, 정순왕후와 함께 휴식을
다양한 이들이 수집한 '새석관시장'의 기억
국립 슬로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노원문화예술회관 공연
미키 마우스와 '아이서울유'가 11월 만난다
강동구 '강동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 개최
김수련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서울문화투데이(http://www.s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진 책으로 멋진 집을 짓는 ‘눈빛출
전인경 개인전, 뉴로만다라 “산티아고
[이창근의 축제공감] 문화예술인들의
경기도립국악단의 도전과 실험, 국제음
'삼겹살 애가·哀歌' 이만주 시인의
[공연리뷰] 상상을 초월한 '망가지는
빛과 섬유가 만나며 만들어진 이미지,
서울돈화문국악당 브랜드공연 <적로>
리틀엔젤스예술단, 12월 정기공연 <
검은색으로 표현된 조형의 묘한 매력,
독자가 추천한 한주의 좋은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구독신청하기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3150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두산위브파빌리온 742호 | Tel:070)8244-5114 | Fax:02)392-6644
구독료 및 광고/후원 계좌 : 우리은행 1005-401-380923 사과나무미디어그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영
Copyright 2008 서울문화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