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은날, 봉하입니다’9월 1일, 봉하음악회 개최
‘안녕하세요! 좋은날, 봉하입니다’9월 1일, 봉하음악회 개최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8.08.3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노무현 대통령 탄생 72주년 맞아, 가수 이승환·정동하·공민지·윈터플레이·조관우 등 공연

故 노무현 대통령을 기리는 봉하음악회가 9회를 맞으며 어느덧 경남지역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오는 9월 1일(토) 오후 6시 30분부터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에서 열린다. ‘안녕하세요! 좋은날, 봉하입니다’를 주제로 노무현 대통령 탄생 72주년을 축하하고 친환경 생태마을 봉하의 아름다운 변화를 직접 확인하는 자리다.

▲故 노무현 대통령을 기리는 봉하음악회가 9회를 맞아 오는 9월1일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린다.(사진=노무현재단)

배우 윤희석과 가수 설하윤의 사회로 150여 분간 진행될 이번 행사에는 가수 이승환, 정동하, 공민지, 윈터플레이(이주한), 조관우를 비롯해 댄스컬 ‘사랑하면 춤을 춰라(Let’s Dance, CRAZY!!! SACHOOM)’ 공연팀, 노무현재단 울산지역위원회 합창단 ‘더울림’, 성악가 권소라 등이 무대에 오른다. 각각 봉하와 서울에 건립될 노무현대통령기념관과 노무현센터(가칭) 이야기를 이호철 대통령기념시설건립추진단장과 천호선 노무현재단 이사에게 직접 듣는 자리도 마련했다.

특히 이날 음악회에서는 노무현 대통령이 직접 부른 ‘상록수’, ‘어머니’, ‘사랑으로’를 윈터플레이 이주한의 트럼펫 연주와 함께 편곡해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공연은 노무현재단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생중계한다.

음악회에 앞서 낮 12시부터는 마을주민들이 운영하는 ‘봉하장터’와 농업회사법인㈜봉하마을이 준비한 ‘방앗간 마당 쉼터’에서 다양한 친환경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노약자 쉼터는 바이오센터 2층이다. 대통령묘역과 추모의집은 밤 10시까지 개방한다.
 
봉하음악회는 2010년 ‘작은 음악회’로 시작해 해마다 노무현 대통령 양력 생일인 9월 1일에 즈음해 개최해 왔다. 입장료는 없으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