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트페어-예총교류전 인천에서 개최
국제아트페어-예총교류전 인천에서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8.10.1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유망작가 작품 통해 미술시장 활력, 6대 광역시 및 제주교류전 진행

'2018 인천국제아트페어-국제도시 송도에 부는 미술바람'과 '2018 6대광역시 및 제주예총교류전'이 10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 3전시홀에서 열린다.

먼저 '2018 인천국제아트페어'는 국내외 유망작가의 작품을 전시해 세계적 전시행사로 발돋움하고 전문 미술딜러 및 메세나 참여로 수준높은 인천 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면서 인천미술시장의 활력을 높이고 동시에 인천 경제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참여작가인 김용호 작가의 작품

아트페어는 한국미술협회 및 인천미술협회 회원 작가들과 미국, 중국, 일본, 하와이, 불가리아 등 해외 작가들의 작품이 선보이며 송도 글로벌 기업메세나를 통한 미술작품 판매사업 등 전략적 마케팅으로 인천 미술시장 확산을 추구한다.

'6대 광역시 및 제주 예총 교류전'은 6대 광역시와 제주 예총 7개 도시가 각 지역별로 매년 한 분야의 예술교류전을 개최하는 것으로 올해 인천지역 개최는 인천 미술의 위상을 모든 지역에 알라고 각 지역의 수준 높은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민들에게 고품격 미술 감상의 기회는 물론 타 지역의 발전적 면모를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람객 및 인천의 미술인에게 대한민국 미술의 경향과 6대 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각각의 미술특색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각 지역의 미술인들이 인천미술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 특정 주제에 의한 간담회 형식의 세미나를 개최하여 대한민국 각 지역의 미술 특색과 정체성, 대한미국 미술이 직면한 제반 상황에 대한 인식을 환기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