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도박문제 예방홍보 및 치유재활 사업' 공모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도박문제 예방홍보 및 치유재활 사업' 공모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8.11.14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7일까지 혁신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개최, 최우수상 등 2팀에게 총 80만원 상당 온누리 상품권 및 상장 수여

도박문제는 성인들의 전유물로만 여겼던 지난 세기와는 달리 인터넷과 모바일 등 IT산업이 급속도록 발달한 21세기에는 아동, 청소년들에게까지도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황현탁, 이하 관리센터)는 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기관 혁신의 일환으로'도박문제 예방홍보 및 치유재활 사업' 관련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을 오는 12월 7일(금)까지 개최한다.

▲한국도박문제 관리센터(원장 황현탁, 사진 좌측) 홍보대사로 위촉된 신현준(우측). (사진=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이번 공모전은 도박문제 예방홍보 및 치유재활 사업에 대해 국민들이 창의적·혁신적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도박문제 해결을 위한 관리센터 신규 사업 발굴 및 기존 사업의 효율성·효과성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격은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2~4명)으로 응모(2개 이상 아이디어 제안 가능)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관리센터 홈페이지에서 공모 제안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12월 7일(금) 18시까지 이메일(ncw@kcgp.or.kr)로 제출하면 된다.

관리센터는 12월 중 심사를 거쳐 총 2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최우수상 1편 온누리 상품권 50만원, ▲우수상 1편 온누리 상품권 30만원의 부상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cgp.or.kr)를 참조하거나 운영사무국(02-740-9013)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행산업 또는 불법사행산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도박문제의 예방과 치유, 재활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지난 2013년 8월 개원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국번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365일 24시간 무료로 도박문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