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예술회관, 2019 노원문화재단 출범 예정
노원문화예술회관, 2019 노원문화재단 출범 예정
  • 차유채 인턴 기자
  • 승인 2019.01.0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 제공을 통한 구민 문화생활 지원 예정

노원문화예술회관이 2019년 '노원문화재단 출범'을 예고하며 "다양한 장르의 품격 높은 공연 콘텐츠로 구민의 문화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라는 뜻을 밝혔다.

▲ 2018 노원구꿈나무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출처=노원문화예술회관)

1월 31일, 지휘 김대진, 피아노 김정원, 뮤지컬배우 김소현, 디토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2019 신년음악회’로 새해의 포문을 여는 노원문화예술회관은 2019년에도 다양한 기획 공연 및 축제를 준비 중에 있다.

2월에는 전무송 주연의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 공연이 확정되었으며, 3월에는 국내 정상급 뮤지컬 배우 최정원, 이건명, 김호영과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콘서트’를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재즈, 클래식, 유니버설 발레단 등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가 노원문화예술회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노원문화예술회관은 국악, 오페라 축제 개최를 통해 구민들이 새로운 공연 장르를 접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마련할 계획이다.

오는 6월 개최되는 ‘2019 서울젊은국악축제’는 국악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젊은 국악 단체와 관내 국악 단체가 함께 무대를 꾸미며, 국악의 대중화에 이바지하는 축제로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흥겨운 한마당을 선보일 것이다.

또한 ‘2019 세계 4대 오페라축제’가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노원문화예술회관 측은 “구민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오페라라는 장르를 접하고, 그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노원문화예술회관은 문화나눔 문화비타민 사업을 비롯하여 꿈나무 오케스트라 및 꿈다락 토요 문화학교 등의 청소년‧중장년층‧소외계층을 위한 문화 나눔 사업도 지속할 계획이다.

김승국 노원문화예술회관 관장은 “2019년 노원문화재단 출범을 앞둔 노원문화예술회관은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로 노원구민들이 문화적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뿐만 아니라, 동북4구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우뚝 서는 한해가 될 것이다”며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