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따겨 사랑 나눔 실천’
강북구 ‘따겨 사랑 나눔 실천’
  • 이의진 기자
  • 승인 2008.12.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 17억 5천만원 모금목표

강북구가 생계형 주민들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이번 나눔 사랑을 위해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지난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2009 ‘따뜻한 겨울보내기’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와 함께 펼치는 이번 사업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한부모 가족, 결식아동 등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사랑과 온정을 전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올해 모금 목표를 17억5천만 원으로 설정하고, 따겨 사업을 구민과 각 단체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전 구민이 함께 작은 정성을 모으는 사랑 나눔 실천운동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본적인 성금품 접수 외에도 구청과 동 주민센터 민원실, 전부서, 도시관리공단, 유관기관에 사랑의 열매 모금함을 설치하고 외부 행사시에도 이동 모금함을 운영해 참여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 따뜻한 겨울보내기’사업의 일환인 ‘사랑의 쌀 모으기’ 운동

또한 어린이집 원아들은 고사리손 동전 모으기를 통해 작지만 큰 사랑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 1월에는 구청 앞 광장과 전 동 주민센터에서 ‘사랑의 쌀 모으기 운동’을 실시한다.

성금 접수를 원하는 주민은 강북구청 5층 주민생활지원과에 설치된 성금·품 접수창구에 기탁하거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북구청 계좌(우리은행 015-176590-13-516 예금주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특별시지회)로 온라인 입금할 수 있고, 접수는 구청 주민생활지원과, 동 주민센터에 방문 기탁하면 된다.

또 성금·품을 기탁할 주민은 기부영수증을 교부해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모아진 성금은 동 주민센터에서 대상자를 결정, 저소득 구민의 생계비, 응급구호비, 의료비 사업 등으로 지원하게 된다.

한편 강북구는 지난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으로 서울시에서 두 번째로 많은 17억2천4백여만 원의 성금을 모아 1만6천여세대의 저소득 주민들에게 지원한 바 있다.

강북구청 주민생활지원과 실무자는 “지난해 무려 6만9천여 명에 이르는 성금을 모았다”며 “올해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 경기침체로 어느 때보나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해주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의진 기자   luckyuj@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