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내게 주는 소확행, <퇴근길 토크 콘서트 I: 오선지에 담은 우주>
일상 속 내게 주는 소확행, <퇴근길 토크 콘서트 I: 오선지에 담은 우주>
  • 차유채 인턴기자
  • 승인 2019.01.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저녁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

서울시립교향악단은 1월 31일(목) 저녁 7시 30분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에서 <퇴근길 토크 콘서트 I: 오선지에 담은 우주>를 연다.

 

본 콘서트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바쁜 시민들이 부담 없지만 확실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울시향은 2016년부터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퇴근길에 클래식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광화문 인근 특색 있는 장소에서 퇴근길 콘서트를 진행해왔으며 올해에도 친근하지만 수준 높은 음악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2019년의 퇴근길 토크 콘서트는 ‘우주’라는 테마를 가지고 진행할 계획이며 그 첫 번째 공연은 ‘오선지에 담은 우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클래식 작품들 중 ‘우주’와 관련된 곡들을 프로그램에 담아 전문적인 해설과 함께 선보인다.

소프라노 윤성회가 협연하여 선보일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중 아리아 ‘밤의 여왕’과 드뷔시 ‘달빛’과 같이 우리 귀에 익숙하고 친근한 음악부터, 홀스트의 <행성> 중 1악장 ‘화성, 전쟁의 신’, 4악장 ‘목성, 쾌락의 신’ 그리고 이수인의 별과 같이 비교적 현대에 작곡된 작품까지, 하나의 주제 안에서 시대를 넘나들며 폭넓은 레파토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후반부에는 존 윌리엄스가 작곡한 <스타워즈>와 <슈퍼맨>의 주제곡들을 연주하며 클래식 공연에 입문하는 관객들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해설을 맡은 피아니스트 조은아(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가 피아노 반주에도 참여하는 특별한 무대를 준비하고 있어 의미를 더한다.

올해 퇴근길 토크 콘서트 시리즈는 피아니스트 조은아(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가 진행하며 매 공연마다 주제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깊이 있고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한다.

이번 공연 진행자로 나서는 경희대학교 우주과학과 김성수 교수는 미국 버클리대학교와 UCLA에서 각각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우주 망원경연구소에서 연구원을, 미국 로체스터 공대의 방문교수를 역임한 전문가로, 이번 공연의 해설을 제공할 적임자로 여겨진다.

지휘는 차웅이 맡는다. 차웅은 2017년 연말과 2018년 2월 <퇴근길 토크 콘서트>에서 서울시향과 성공적으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2019년 퇴근길 토크 콘서트는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에서 연간 4회 예정되어 있다.

서울시향은 "퇴근길 토크 콘서트를 통해 클래식 공연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수준 높은 연주를 제공함으로써 클래식의 저변을 확대하고 앞으로도 시민들의 행복한 퇴근길을 책임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