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3.19 화 13:08
   
> 뉴스 > 관광·축제 > 관광정책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한국관광홍보대사 임명
일본에서 인기 얻고 있는 캐릭터, 24일까지 특별 이벤트 열어
2019년 03월 13일 (수) 10:53:28 임동현 기자 press@sctoday.co.kr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가 한국관광홍보대사가 됐다.

한국관광광사는 지난 9일 어피치를 한국관광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오는 24일까지 한국관광 특별 이벤트‘More Korea’를 연다고 밝혔다.

   
▲ 도쿄 츠타야 다이칸야마 지점 입구에 전시된 한국관광홍보대사 '어피치'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어피치는 지난해 12월 도쿄 오모테산도에 일본 내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전국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공사는 캐릭터왕국이라는 일본에서 불고 있는 어피치 열풍을 활용하기로 하고, 올해 일본관광객 320만 명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일본 열도에서 펼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공사는 24일까지 일본의 대표적 서점이자 복합문화공간인 츠타야 다이칸야마 지점에서 어피치 특별 전시 등 한국관광 이벤트 ‘More Korea’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1일 내방객 2만 명인 츠타야 공간을 활용해 젊은 여성층과 문화콘텐츠 관심층 대상 방한수요를 창출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의 시작일이었던 9일에는 일본 유명 모델이자 SNS 스타인‘사라(Sarah)'가 어피치와 함께 한국관광 홍보에 나섰고 <해파리공주> 등으로 인기 있는 만화가 히가시무라 아키코를 초청해 '여성들만의 한국 여행'을 주제한 토크쇼도 열었다. 

또 9~10일에는 일본 오모테산도 어피치 매장을 디자인한 세계적인 캘리그라피 작가 켈리 박의 소비자 이벤트 및 한국관광 인스타그램 사진전 행사가 열렸으며 츠타야 다이칸야마 서점에서는 한국 식문화, 여행트렌드 콘텐츠 등 한국의 신한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전시가 진행된다.  

     관광·축제 주요기사
'스포츠 테마' 중국 단체들의 한국 방문 늘어나
일본 관광객이 한국 재래시장에서 가장 사고 싶은 것 '요술버선'
문체부-관광공사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에서 한국관광 알려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한국관광홍보대사 임명
제주들불축제 세계적 페스티벌 육성 위해 발전전략 포럼 개최
임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서울문화투데이(http://www.s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현장 공예
“경륜과 소통으로 문화계 잘 이끌어달
박양우 그는 누구인가?
[장용석의 우리시대 음악이야기] 국악
[김승국의 국악담론] 깡갱이
[이근수의 무용평론] 장은정의 ‘매스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한국관광홍보대
[이창근의 콘텐트현상] 동시대의 문화
LDP 제19회 정기공연, 4월 대학
문화재청 업무계획 발표 '가꾸고-즐기
독자가 추천한 한주의 좋은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구독신청하기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3150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두산위브파빌리온 742호 | Tel:070)8244-5114 | Fax:02)392-6644
구독료 및 광고/후원 계좌 : 우리은행 1005-401-380923 사과나무미디어그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영
Copyright 2008 서울문화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