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어피치' 한국관광홍보대사 임명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한국관광홍보대사 임명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9.03.1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에서 인기 얻고 있는 캐릭터, 24일까지 특별 이벤트 열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가 한국관광홍보대사가 됐다.

한국관광광사는 지난 9일 어피치를 한국관광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오는 24일까지 한국관광 특별 이벤트‘More Korea’를 연다고 밝혔다.

▲ 도쿄 츠타야 다이칸야마 지점 입구에 전시된 한국관광홍보대사 '어피치'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어피치는 지난해 12월 도쿄 오모테산도에 일본 내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전국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공사는 캐릭터왕국이라는 일본에서 불고 있는 어피치 열풍을 활용하기로 하고, 올해 일본관광객 320만 명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일본 열도에서 펼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공사는 24일까지 일본의 대표적 서점이자 복합문화공간인 츠타야 다이칸야마 지점에서 어피치 특별 전시 등 한국관광 이벤트 ‘More Korea’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1일 내방객 2만 명인 츠타야 공간을 활용해 젊은 여성층과 문화콘텐츠 관심층 대상 방한수요를 창출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의 시작일이었던 9일에는 일본 유명 모델이자 SNS 스타인‘사라(Sarah)'가 어피치와 함께 한국관광 홍보에 나섰고 <해파리공주> 등으로 인기 있는 만화가 히가시무라 아키코를 초청해 '여성들만의 한국 여행'을 주제한 토크쇼도 열었다. 

또 9~10일에는 일본 오모테산도 어피치 매장을 디자인한 세계적인 캘리그라피 작가 켈리 박의 소비자 이벤트 및 한국관광 인스타그램 사진전 행사가 열렸으며 츠타야 다이칸야마 서점에서는 한국 식문화, 여행트렌드 콘텐츠 등 한국의 신한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전시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