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24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 개최
서울시 '제24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9.03.1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의 소중함, 기후변화 공감대 형성할 작품들 모집

서울시는 기후변화 및 환경, 에너지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작품을 발굴하는‘제24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온실가스 1인 1톤 줄이는 서울’, ‘세계 기후선도 도시, 서울’을 주제로 하며 소재는‘자원순환도시, 서울’,‘미세먼지 걱정 없는 서울’,‘태양의 도시, 서울’, 새는 에너지를 줄이고 신재생 에너지를 만드는 ‘원전하나줄이기 정책’ 등이다. 

▲ 지난해 사진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성우의 <루프탑 발전소>

올해로 24년째를 맞이한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은 환경의 소중함과 기후변화에 대한 공감대를 전국적으로 형성하며 그 동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받아왔으며 2018년 서울환경작품공모전에서는 총 660점 접수 작품 중 80점을 선정해 시상금 1,930만원을 시상했다.

환경‧에너지 문제의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과 환경‧에너지 문제 대응 및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환경‧에너지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포스터․일러스트레이션, 카드뉴스 등 4개 공모분야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접수기간은 4월 1일부터 26일까지다. 작품 제출 기준에 따라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우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는 메일(master@seoulidea.org)로 받으며, 포스터‧일러스트레이션 부문은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에서 방문‧우편 접수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seoul.go.kr)와 환경작품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eoulidea.org)에서 확인 가능하며 출품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는 1차 예비 심사와 최종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80개 작품을 선정하여, 수상자에겐 상금 및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서울시 시민청, 신청사 등 시민공간에 전시되며, 서울시 환경·에너지정책 홍보자료와 교육자료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