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하추동 명인명창' 첫 무대 '명인 이생강의 대금연주'
'춘하추동 명인명창' 첫 무대 '명인 이생강의 대금연주'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9.03.29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9일 노원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서울 동북부 대표 문화 예술 공간 노원문화예술회관(관장 김승국)에서 ‘춘하추동春夏秋冬 명인명창’ 시리즈 그 첫 무대로 명인 이생강의 대금 연주가 4월 19일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

노원문화예술회관 ‘춘하추동春夏秋冬 명인명창’ 시리즈는 한 분야에 온 삶을 바치며 우리 전통과 맥을 지켜오는 국내 최고 명인명창을 초청하여 전통예술을 원형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이생강 대금 명인.(국가무형문화재 제45호 대금산조 예능 보유자)

오는 4월에는 그 첫 무대로 대금 산조 명인 이생강이 무대에 오른다. 국가무형문화재 제45호 대금산조 예능 보유자 이생강 명인은 한주환 선생에게 대금 산조를 사사 받아, 그 맥을 이으며 국악 고유의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활발한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금뿐만 아니라 피리, 단소, 태평소, 소금 등 뛰어난 연주력을 가진 이생강 명인은 팝송, 가요 등 다양한 장르와의 접목으로 국악의 대중화에 기여하며, 제자 양성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빠른 기교와 다채로운 장단으로 섬세한 표현을 들려주는 ‘이생강류 대금산조’를 감상할 수 있는 명인 이생강의 울림 있는 무대. 우리 고유의 한과 흥을 멋으로 승화시키는 ‘춘하추동 명인명창-대금 이생강’은 노원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nowonart.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한편, 오는 12월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 산조 및 병창 예능 보유자인 명창 안숙선의 무대가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