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애니메이션으로 공자ㆍ맹자 사상 배워볼까?
재밌는 애니메이션으로 공자ㆍ맹자 사상 배워볼까?
  • 박솔빈 인턴기자
  • 승인 2009.10.0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영화제 ‘공자 왈 맹자 왈 - 유쾌한 철학이야기’ 보면서 특강까지

중국의 철학 애니메이션을 엮은 기획영화제 <서울애니시네마 가족극장 : 공자 왈 맹자 왈 - 유쾌한 철학이야기>가 '서울애니시네마'에서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상영된다.

가족 단위의 관객들을 위한 기획행사인 <서울애니시네마 가족극장>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국내외의 우수한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선별하여 상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영화제는 ‘공자 왈 맹자 왈 - 유쾌한 철학이야기’라는 주제로 공자, 맹자, 노자, 장자, 손자 등 다섯 명의 중국 성인들의 이야기를 짧은 꽁트 형식의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게 각색한 작품들로 구성됐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진 애니메이션을 통해  옛 사상들이 현대의 실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현실적으로 어떻게 재해석하여 적용하면 좋을지 판단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영화제는 중국 철학 애니메이션 50여 편씩 8섹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섹션별 상영 전에 중국 철학 전문가가 특강 형식의 해설을 곁들일 예정이라 수능이나 논술에 대비한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람료는 1인 2000원으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 맥스무비, 티켓링크, 인터파크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의 (02-3455-8341~2)

서울문화투데이 박솔빈 인턴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