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올해의 20대 뉴스' 발표
서울시 '올해의 20대 뉴스' 발표
  • 이의진 기자
  • 승인 2008.12.1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희망드림프로젝트 1위, 복지 균형발전 통한 서울미래 건설 관심

서울시가 최근 2008년 각종 언론에서 보도된 시정정책 관련 뉴스 중에서 1만6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온라인 투표와 시청 직원투표 등을 반영한 ‘서울시 올해의 20대 뉴스’를 선정, 발표했다.

20대뉴스 중 1위를 차지한 올 한해 최고의 뉴스로는 ‘서울희망드림프로젝트’가 뽑혔다.

▲ '희망드림프로젝트'는 저소득층의 빈곤층 전락을 예방하기 위한 경제적 지원과 빈곤탈출의 희망을 불어넣는 ‘서울형 복지정책'으로 저소득층에게 필요한 20개의 자립지원 대책을 담고 있다.

'베스트 뉴스 20'에는 1위 서울희망드림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위 장기전세주택 시프트, 3위 동대문디자인플라자&파크 건립이 뒤를 이었다.

서울생활 행복도우미 120 다산콜센터가 4위를 차지했고, 서울디자인올림픽(5위), 한강르네상스(6위), 광화문광장(7위), 북서울꿈의숲 조성(8위) 등 서울의 미래비전과 관련된 주요 정책과 사업들이 포함됐다.

또한 최근 크게 향상된 서울시 공무원들의 청렴도(9위), 강력한 인사개혁 정책(17위), 모든 구청에서의 여권발급(20위) 등 시정개혁과 행정서비스 향상 관련 시책들도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먹거리 안전문제(10위), 어린이놀이터 테마공원 조성(15위), 광역버스 환승할인(19위) 등 생활편의와 안전과 관련한 뉴스들도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에 20대 뉴스를 선정하면서 서울시민들이 복지, 균형발전을 통한 서울의 미래 건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등과 관련한 서울시 정책에 특별히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새삼 확인했다”며 "2009년도 시 정책에서는 특히 이러한 부분에 더욱 역점을 두고 시정을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의진 기자 luckyuj@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