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청년예술인들 창작 활동지원
서울 강동구, 청년예술인들 창작 활동지원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5.1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까지... 예술 활동 지원을 위한 청년예술단체 공개 모집

서울시 강동구는 청년예술인을 대상으로 창의적 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서울청년예술단×강동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에 참여할 청년예술단을 공개 모집하며, 39세 이하 청년예술인 및 기획자로 구성된 단체로 누구나 신청할 수있다.

▲ 강동구청 전경

오는 16일까지 공개 모집하며 최종 선발된 청년예술인에게는 월 최대 70만원의 활동비(1인당)와 자체 기획 프로젝트 비용 등 경제적 지원 외에도 네트워킹, 커뮤니티 공간 등을 제공한다. 

2019 지역형 청년예술단 지원 사업인 <서울청년예술단×강동구>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인들에게 다양한 예술 활동 지원하여 전문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다. 청년들이 선호하는 버스킹(거리공연)을 주제로 장르에 구애 없이 지역 청년예술인들이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주민들과 소통하고, 나아가 구를 대표하는 청년예술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 청년예술단 모집 공고문(사진=강동구청)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안정적인 창작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예술인들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성장하여 강동구를 대표하는 청년예술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라며 “청년예술단 활동에 관심 있는 청년예술인 및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서 및 공고문은 강동구청 누리집에 있으며, 양식을 작성하여 구청 방문 접수 또는 담당 메일(gdmunhwa@gangd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청년예술단 지원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문화예술과(☎02-3425-52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