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사늑약 현장 '덕수궁 중명전'에서 배우는 역사 이야기
을사늑약 현장 '덕수궁 중명전'에서 배우는 역사 이야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5.1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을 위한 중명전 역사콘서트 - ‘만화로 보는 대한제국 이야기’ 열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근현대사 교육프로그램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를 오는 24일 오후 3시부터 덕수궁 중명전 야외마당에서 개최한다.

대한제국기 근대 건축물인 중명전은 1899년 황실의 도서관으로 건립되었으며, 1905년 을사늑약이 체결된 아픔이 있는 역사적 장소다.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 는 중명전을 살아있는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우리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자 마련했다.

역사콘서트 주제는 ‘만화로 보는 대한제국 이야기’이다. ‘굽시니스트 김선웅’ 만화가가 ‘어째서 제국인가, 어떻게 제국인가, 그래도 제국인가’ 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한다.

▲ 덕수궁 중명전 전경

김선웅 만화가는 「본격 한중일 세계사 1~3」, 「본격 제2차 세계대전만화」, 「이이제이의 만화 한국 현대사」 등을 그린 만화가로, 근현대 역사를 꾸준히 만화로 풀었다. 강연 후에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대한제국의 역사를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콘서트 전에는 남성 3인조 ‘세 자전거’의 공연도 마련하였다. ‘세 자전거’는 SBS ‘판타스틱 듀오’와 JTBC ‘팬텀싱어’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주목을 받았던 가수 오치영이 속해있는 차세대 밴드다. 콘서트가 끝난 후에는 국립전통예술중학교가 펼치는 퓨전국악 공연도 마련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선착순(60명)으로 접수 받는다. 중고등학생 개인 또는 학교(단체)는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전자우편(sylove0810@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았더라도 행사 당일 현장 참가도 가능하다.

모든 행사 참여는 무료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02-751-07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