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가족과 함께하는 ‘펀펀(fun-fun)한 여름나기’
용산구 가족과 함께하는 ‘펀펀(fun-fun)한 여름나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8.0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간 친밀·유대감을 향상 기대”

서울 용산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가족을 대상으로 ‘펀펀(fun-fun)한 여름나기’ 행사를 연다. 다양한 여름 체험활동으로 가족 간 친밀감·유대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달부터 8월까지 이어진다.

‘펀펀(fun-fun)한 여름나기’는 용산구의 여름나기 행사로 오는 24일 동굴체험·가족캠핑이 마련돼 있다.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과 구름마을캠핑장에서 동굴체험과 가족캠핑이 이뤄진다.

▲지난 해 열린 '농촌체험활동'에서 참가 아동들이 고구마를 캐는 모습(사진=용산구)

드림스타트 아동·부모 38명이 해설사와 함께 동굴체험 진행 후 캠핑장으로 이동한다. 가족별로 텐트와 식사를 제공, 그동안 바쁜 일상에 쉽게 경험하지 못했던 캠핑을 즐긴다.

행사 참여인원은 드림스타트 가족 중 평소 체험활동에 참여하지 못했던 가족을 우선으로 모집, 선정으로 진행한다.드림스타트는 지난 2016년 시작돼, 만12세 이하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 문화, 사례관리 등을 하는 지원활동이다. 용산구 대상아동은 194명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한 활동들을 준비했다”라며 “아동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행사에 대한 문의 사항은 용산구 어르신청소년과 드림스타트(2199-702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