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대 프랑스 한류 팬, 국내 20박 체류
한국관광공사 “한류와 한국 고유문화, 지역 콘텐트를 동시에 체험하는 체류형 상품 개발 강화 예정”
한국관광공사 “한류와 한국 고유문화, 지역 콘텐트를 동시에 체험하는 체류형 상품 개발 강화 예정”
프랑스 한류팬 90여 명이 8월 초 K-팝을 활용한 장기 체류형 상품을 통해 한국을 찾는다. 프랑스 팬들은 프랑스 현지의 하계 휴가 및 방학 기간에 맞춰 한국관광공사 파리지사가 현지 여행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K-팝 공연 연계 상품으로 한국을 관광는 것이다.
참가자들은 10~20대의 고등학생과 대학생들로, 평소 K-팝과 한국문화에 관심이 높은 층이다. 참가자들은 총 20일을 국내에 머물며 다양한 한국 관광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고 문화를 체험하는 상품이란 점이 특징이다. 한국을 찾는 프랑스 관광객들의 평균 체재기간이 11.2일인 점을 감안하면 이번 장기체류는 의미가 있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K-스타일허브)는 6일부터 프랑스 방한객들에게 한복 입기ㆍ한식 만들기ㆍ보자기 만들기 등 전통문화 체험과 청와대 사랑채 방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프랑스에서 한국을 찾는 관광객은 2018년도 100,096명을 기록해 연간 방한규모 10만 명의 시장으로 진입했고, 연 평균 5.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공사 김영희 한류관광팀장은 “BTS의 열풍이 전 세계를 휩쓰는 가운데 한류에 대한 관심이 방한 관광수요로 연결되고 있다”라며 “해외 한류팬들을 대상으로 인기 높은 한류 콘텐트와 한국 고유의 문화와 지역 콘텐츠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체류형 상품 개발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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