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음악적 성취 집대성 ‘돈 조반니’ 콘서트 오페라
모차르트 음악적 성취 집대성 ‘돈 조반니’ 콘서트 오페라
  • 조두림 기자
  • 승인 2019.09.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콘서트 오페라와 달리 ‘돈 조반니’ 전 아리아 연주
뉴서울오페라단, 오는 4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돈 조반니' 공연

오페라 <돈 조반니>의 아리아들을 선보이는 콘서트 오페라가 뉴서울오페라단 주최·주관으로 오는 4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뉴서울오페라단의 지난 모차르트 공연 '피가로의 결혼'(사진=뉴서울오페라단)
▲뉴서울오페라단의 지난 모차르트 공연 '피가로의 결혼'(사진=뉴서울오페라단)

오페라 <돈 조반니>는 모차르트의 오페라로서 화려한 이탈리아 오페라 스타일의 다양한 음악을 모두 담은 모차르트의 음악적 성취가 집대성된 작품으로, 오페라 음악에 익숙하지 않은 청중도 쉽고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존의 콘서트 오페라와는 달리 오페라 <돈 조반니>의 전 아리아를 연주하며, 오페라와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오페라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한 것으로 전해졌다.

총예술감독은 뉴서울오페라단의 홍지원 대표가 맡았으며, 화희오페라단의 강윤수 단장이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아울러 ‘돈 조반니’ 베이스바리톤 우경식, ‘돈나 안나’ 소프라노 박유리, ‘돈 오타비오’ 테너 배은환, ‘돈나 엘비라’ 소프라노 김샤론, ‘체를리나’ 소프라노 정혜욱, ‘레포렐로’ 바리톤 최은석, ‘마제또’ 바리톤 김보람, ‘기사장’ 베이스 신명준 등 국내외로 활동하며 한국을 빛내고 있는 국내 성악가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감을 모은다.

■예매: 세종문화티켓(399-1114) ■문의: 02-3431-3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