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길은 서울에서,'서울 단풍길 93선'공개
단풍길은 서울에서,'서울 단풍길 93선'공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10.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백련산로,동작구 여의대방로,서울대공원 주변 추가

깊어가는 단풍길을 따라 가을의 정취를 서울 도심에서 느껴보자.  힐링이 되는 형형색색 단풍을 하루 반나절이면 즐길 수 있다. 서울시내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를 도심외곽지역인 북한산일대는 오는 29일경 이고, 도심지역은 이보다 조금 늦은 11월 초순으로 기상업체는 예측했다.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 단풍길을 소개한다.  올해는 3개 노선이 추가된 93선이다.

▲덕수궁길 단풍(사진=서울시)

추가 노선은 ▴중국단풍나무가 가로수로 조성된 은평구 백련산로 ▴동작구 여의대방로 44길이 아름다운 단풍길 ▴서울대공원의 청계저수지 주변, 서울대공원 호숫가 둘레길 또한 알록달록 다양한 단풍나무와 운행 중인 코끼리열차를 볼 수 있다.

‘서울 단풍길 93선’은 그 규모가 총 155km이다. 느티나무, 은행나무, 왕벚나무 등과 수형이 아름다운 메타세콰이어 등 친숙한 종들로, 약 6만 여주이다.

▲하늘공원 억새길(사진=서울시)

 '서울 단풍길 93선'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story/autumn)와 ▴스마트서울맵, ▴네이버지도를 통해 손쉽게 검색하여 노선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의 단풍길 홈페이지에서는 단풍길로 선정된 이유와 함께 4개 테마별, 자치구별로 안내하고 있다.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  ▲나들이하기 좋은 단풍길  ▲공원과 함께 만나는 단풍길  ▲산책길에 만나는 단풍길로 구분해 소개한다.

▲서울숲, 숲속길(사진=서울시)

 '스마트서울맵' 은 지도 위에 아이콘으로 위치가 표시돼있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치 및 주변 정보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지도’는 홈페이지에서 ‘가을단풍길’을 검색하면 서울의 단풍길 위치 및 주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오는 28일부터 11월 중순까지 시민들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부 단풍길의 낙엽을 쓸지 않고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서울시가 선정한 도심의 예쁜 단풍길을 통해 가을의 정취와 낭만도 흠뻑 느끼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