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어린이 벽타기ㆍ점프 ...‘튼튼탐험나라’ 상시운영
강북구, 어린이 벽타기ㆍ점프 ...‘튼튼탐험나라’ 상시운영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11.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 건강한 생활습관 위한 체험 프로그램

강북구는 미아동 강북구민건강관리센터 1층에서 ‘튼튼탐험나라’를 상시 운영한다.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및 몸이 건강해지는 방법과 몸에 해로운 것이 무엇인지 등을 체험으로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공휴일을 제외한 주중(월~금)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오후 1시 10분부터 2시 10분까지 2회에 걸쳐 체험을 진행한다. 체험이 이뤄진다.

▲ 튼튼나라-암벽타기 체험(사진=강북구)

체험구성은 1관 ‘튼튼나라’, 2관 ‘탐험나라’다. ‘튼튼나라’에선 바른 자세로 앉는 방법과 벽타기, 점프를 통해 신체 발달을 돕는 운동을 체험한다. 또한 구강모형을 활용해 올바른 이 닦기를 익히고 담배와 술이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배울 수 있다.

‘탐험나라’에선 ‘탄생의 방’에서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우리 몸 소화과정 알기’에서는 소화기관의 역할을 학습한다. 또한 교통안전·생활안전·놀이안전교육 등 생활 속에서 사고를 예방하는 법, 아토피와 천식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도 알아본다.

이 외에도 주의력결핍행동장애(ADHD) 자가진단과 함께 집중력을 키우는 방법, 손씻기 교육 등 아이들의 신체·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튼튼탐험나라를 체험한 어린이들이 올바른 습관을 길러 건강하게 자라나기 바란다”라며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체험관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튼튼나라-금연 체험(사진=강북구)

교육 대상은 5~10세 어린이로 단체 및 개인 신청이 가능하다. 개인 신청자는 오후 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다.

체험관 이용은 무료며 체험 1개월 전 전화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예약 및 자세한 문의는 강북구 건강증진과(02-901-481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