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 전해"
강북구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 전해"
  • 이우상 기자
  • 승인 2019.11.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드림스타트 어린이 꿈축제’, 표창작 수여 및 재능발표

강북구는 오는 25일 17시 30분 강북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9년 드림스타트 어린이 꿈축제’를 개최한다.

행사 전 참여자들은 올해 활동을 담은 영상을 보며 그동안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장에는 풍선 장식을 한 포토존이 마련돼, 기념 촬영도 할 수 있다.

드림스타트 사업발전에 기여한 후원기관 및 자원봉사자 6팀에 대한 표창장 수여 후 드림스타트 학생 재능발표 및 초청공연이 진행된다.

▲지난해 열린 '드림스타트 어린이 꿈축제’(사진=강북구)

재능발표에선 5개 팀이 가야금 병창, 현대무용, 피아노, 플롯, 벨리댄스 등 일 년 동안 배웠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마술·뮤지컬 공연, K팝 댄스, 레크리에이션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도 제공된다. 

구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지속적이고 통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상자들의 신체건강 증진, 정서적 발달, 행복한 인간관계 증진, 가족과 소통 및 유대 강화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축제는 올해 드림스타트 참가자와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동시에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다. 행사에는 사전 초청된 학생,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