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남북평화교류회 '통일이야기' 개최
서울시의회 남북평화교류회 '통일이야기' 개최
  • 이우상 기자
  • 승인 2019.11.2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걸 민화협의장과 함께하는 '명사초청강연'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남북평화교류연구회(공동대표 황인구·조상호·송명화·권영희 의원)가 한반도 정세와 남북교류의 방향을 점검하고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서울시의회의 역할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진다.

                                                     ▲(포스터=서울시의회)
                                                      ▲(포스터=서울시의회)

남북평화교류연구회는 오는 12월 3일 오후 4시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서울시청 서소문청사 2동 2층)에서 ‘서울시의회 남북평화교류연구회 명사초청강연 김홍걸 민화협 의장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남북평화교류연구회가 주최·주관하고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한반도 정세와 남북교류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을 초청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남북평화교류연구회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황인구 의원은 “한반도 평화는 우리의 책무이자 시대적 과업이기에 남북관계의 어려움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번 강연을 통해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서울시의회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진행하는 서울시의회 남북평화교류연구회(서울평양교류연구회)는 ‘서울·평양 간 도시 교류협력과 남북관계 개선을 촉진하는 정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서울시의원 32명으로 구성된 의원연구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