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개 정부부처' 맞춤형 정책소식, 앱으로 손쉽게!
'45개 정부부처' 맞춤형 정책소식, 앱으로 손쉽게!
  • 조두림 기자
  • 승인 2019.12.3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모바일 앱 출시
안드로이드 기반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30일부터 이용
애플앱스토어, 2020년 1월 이후 이용

문화체육관광부는 정부 대표 정책포털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의 핵심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앱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모바일 앱

문체부는 응용프로그램(앱) 이름은 기존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웹 사이트와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요 콘텐츠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응용프로그램(앱)은 45개 정부부처의 다양한 정책소식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정책뉴스’, 언론보도에 대한 해당 부처의 설명을 듣는 ‘사실은 이렇습니다’, 어려운 정책용어를 백과사전형으로 친절하게 설명한 ‘정책위키’, 한 주간의 핵심뉴스만 모은 ‘주간 뉴스레터’, 영상자료 ‘팩트 완전정복’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특성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구현하고 댓글 작성, 정보공유 등의 누리소통망을 고려한 기능도 갖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개인 특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알림 기능을 설정해 맞춤형 정책 정보도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응용프로그램(앱)은 30일부터 안드로이드 기반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애플앱스토어’에서는 2020년 1월 이후에 이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이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정보를 조금 더 손쉽게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