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인형을 찾습니다! 박물관과 연결고리, 추억 공유
전시 인형을 찾습니다! 박물관과 연결고리, 추억 공유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1.0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골골이와 인형 친구들’ 개최예정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오는 4월 28일 부터 ‘골골이와 인형 친구들’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시 주제는 ‘나의 가치와 소중함 알아가기_Love Myself ’로 한다. 어린이들이 가진 저마다의 고민을 다양한 모습의 인형을 통해 해결하고 자신감과 용기를 찾으며 성장하는 내용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신청양식에 (인형)이름, 크기, 재질, 내용 등을 적어 작성하면된다(사진=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특히 이번 전시는 관람자의 전시 참여를 확장시킬 계획이다. 그 중의 하나는 추억이 담긴 인형 또는 인형과 함께 찍은 사진을 수집하는 것이다. 추억이 담긴 인형과 인형 사진은 ‘세대 간 기억과 추억’ 전시 코너 및 도록에 활용된다.

전시 참가 신청은 인형(기증 또는 전시기간 내 대여), 인형과 함께 있는 사진을 오는 30일까지 SNS(인스타그램) 또는 국립민속박물관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www.kidsnfm.go.kr)의 신청양식을 작성해 이메일(osh0715@korea.kr)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출품자는 전시 개막식 초대 및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전시 담당자는 “나와 함께하며 추억을 나눴던 인형들이 관람자와 박물관의 연결고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