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공원 매력을 찾아! ‘남산 둘레길 겨울산행’참여자 모집
겨울철 공원 매력을 찾아! ‘남산 둘레길 겨울산행’참여자 모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1.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야외식물원 시작해 서울시청 남산별관까지 총 3.8km 코스

쌀쌀한 바람에 움츠러지기만 하는 겨울, 변화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해보면 어떨까? 쉬운 방법으로 서울 근교 남산공원으로 나가 상쾌한 공기를 마시고 ‘걷기’를 추천한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고즈넉한 겨울 숲의 정취도 느끼고 정서적인 힐링과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남산 둘레길 겨울산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둘레길 북측순환로(사진=서울시)

‘남산 둘레길 겨울산행’ 은 한남유아숲체험원(남산야외식물원 내)을 시작으로 서울시청 남산별관까지 총 3.8km 코스다 ▲팔도소나무단지 ▲산림숲길 ▲서울한양도성길 ▲소나무힐링숲 ▲석호정(국궁장) 등을 거친 남산의 둘레길 코스 중에서도 겨울철 걷기 좋은 코스를 새로이 엄선하여 프로그램을 구성된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특별히 숲길을 걸으며, 각 코스마다 역사적 이야기 및 생태 이야기를 함께 들을 수 있다. 내달부터 3월까지 두 달간, 매주 주말 오전 10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http://yeyak.seoul.go.kr)에서 회당 50명씩 사전 예약을 통해 성인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사전신청자 인원 미달 시 공원이용시민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출발장소는 남산공원 한남유아숲체험원 앞(서울 용산구 소월로 323)이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박미애 소장은 “남산의 둘레길은 코스마다 가지고 있는 이야기와 분위기가 다르다”라며  “시민들이 겨울철에만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한 둘레길을 걸으며 겨울철 공원이 주는 매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 (02-3783-5995~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