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시 관람 돕는 어린이 도슨트 모집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시 관람 돕는 어린이 도슨트 모집
  • 이가온 기자
  • 승인 2020.02.0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눈높에 맞는 설명 기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선발

서대문구는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친근하고 알기 쉽게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시물을 설명해 줄 13기 어린이 전시해설 자원봉사자 도슨트(docent)를 모집한다.

대상은 자연사와 박물관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3월 새 학기 기준) 학생으로 14명을 선발한다.

희망 학생은 박물관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지원동기, 전시해설 시나리오, 해설 희망 전시코너 등을 써넣은 뒤 오는 11일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stancs@sdm.go.kr)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어린이 도슨트가 어린이들에게 전시물에 관해 설명하는 모습(사진=서대문구)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2월 22일 오후 1시∼)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8주간(3. 7.∼4. 25.) 매주 토요일 오후에 이론ㆍ실습ㆍ 멘토링 교육을 받고 외부 견학도 할 예정이다. 교육은 천체ㆍ 지질ㆍ광물ㆍ고생물ㆍ조류ㆍ해양ㆍ포유류ㆍ곤충ㆍ식물 등에 관해 이뤄진다.

이어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 동안 박물관에서 월 1회 이상 도슨트로 활동한다.

어린이 도슨트에게는 활동기간 중, 동반 가족 포함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무료입장,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박물관 행사 초청, 박물관 홍보물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시품을 어린이 도슨트가 설명하는 모습(사진=서대문구)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계자는 “전시해설 자원봉사 경험은 어린이들이 자연사 분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고 학창 시절 보람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02-330-886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