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아트센터 건축투어, 올해 첫번째 행사
두산아트센터 건축투어, 올해 첫번째 행사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2.0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금증 해소의 시간, 공연장 비하인드 스토리 알 수 있어"

두산아트센터는 2020년 투어 프로그램을  2월ㆍ5월ㆍ8월ㆍ10월 4회 진행한다.

올해 첫 프로그램은 ‘건축 투어’로 오는 10일 오후 4시부터 약 60분간 연강홀, Space111, 두산갤러리ㆍ로비ㆍ화장실 등 두산아트센터 곳곳을 둘러본다. 이번 ‘건축 투어’는 두산갤러리의 공간이 완성되기까지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준다.

▲지난해 두산아트센터 투어 진행 모습(사진=두산아트센터)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투어를 운영해온 두산아트센터는 극장산책ㆍ직업탐색ㆍ어린이ㆍ할로윈 등 매회 다른 주제로 진행해 왔다. 평소 공연과 전시 관람을 즐기는 관객부터 예술가을 꿈꾸는 학생ㆍ부모님 손을 잡고 온 어린이까지 주제에 맞춰 다양한 분들이 참여했다.

두산아트센터 투어에 관해 참가자는 “평소 두산아트센터를 방문하면서 궁금했던 점들과 시설에 대해 자세한 소개를 듣고, 공간 이곳 저곳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공연장의 숨겨진 공간과 비하인드 스토리, 관람 중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낯설게만 생각했던 공연장 내부 시스템, 공연 진행 과정을 알게 되었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해 의미 있는 시간 갖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두산아트센터 투어 참가비는 1인당 1,000원이며, ‘건축 투어’는 예약은 4일 오후 4시부터 홈페이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 20명 한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나(doosanartcenter.com) 문의 02-708-50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