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국가보훈대상자 지원 강화 "보훈 복지 향상 힘써"
마포구 국가보훈대상자 지원 강화 "보훈 복지 향상 힘써"
  • 이가온 기자
  • 승인 2020.02.0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전명예수당 지금 및 보훈예우수당금 인상해 지원

마포구는 6.25 및 월남전 참전유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포구 참전명예수당’을 신설하는 한편, 보훈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구는 지난해 10월 ‘서울특별시 마포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올해 1월부터 월 3만원의 참전명예수당을 지급한다.

‘마포구 참전명예수당’은 3개월 이상 마포구에 거주하고 있는 6.25 및 월남전 참전유공자를 대상으로 연령과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지원한다. 참전유공자를 예우하고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서울시 참전명예수당’과 중복 지급한다. 다만 다른 국가보훈 관계법령 및 조례 등에 따른 보훈 관련 수당을 받는 경우에는 중복수급 금지 원칙에 따라 지급에서 제외된다.

▲마포구 6.25참전유공자 위문 행사에서 구청장 표창 수여하는 모습,왼쪽 유동균 마포구청장(사진=마포구)

한편 지난해 월 2만 원씩 지급하던 ‘마포구 보훈예우수당’은 올해 1월부터 1만 원 인상한, 월 3만 원을 지급한다. 대상자는 ‘참전유공자가 아닌 기타 보훈대상자’가 되며 매달 15일 지급된다.

국가보훈대상자 중 참전명예수당 혹은 보훈예우수당을 신청하지 않아 지원을 받지 못한 경우, 국가유공자증과 통장사본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구가 국가보훈대상자분들을 위한 지원을 강화해 복지 증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나라에 헌신한 보훈대상자를 위한 보훈 복지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