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적 개최 다짐, 후원금 기탁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적 개최 다짐, 후원금 기탁
  • 정영신 기자
  • 승인 2020.02.1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지사ㆍ계룡시장ㆍ중소기업회장 참석 협약 체결....올해 축제 주제 '평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0일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동위원장인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최홍묵 계룡시장, 전원식 대전세종충남지역 중소기업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협약식은 협약 체결, 후원금 기탁식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양 기관은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및 기부금 기탁(사진=충청남도)

중소기업중앙회 지역본부는 회원사 구성원들이 세계 각국의 군문화를 관람하고, 뜻 깊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기부금 3000만 원도 기탁했다.

이 자리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 협약 체결과 기부금 기탁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올해 도내 최대 규모 행사인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한편 충청남도 계룡시는 천혜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국방의 핵심인 육군ㆍ해군ㆍ공군본부 뿐만 아니라 군 주요기관 및 시설이 있어, 전국 최대의 국방 분야 특성화 지역이다. 계룡軍문화축제는 지리적·문화적 여건을 기반으로 자넌 2007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6.25전쟁 70주년의 해로 '평화'를 주제로 하며, 군의 자랑스러운 위상을 널리 확산시켜 평화통일의 기반을 확대하고자 한다. 축제는 오는 9월 18일~10월 04일 개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