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 현대화 연극, ‘햄릿, 죽은 자는 말이 없다’
햄릿 현대화 연극, ‘햄릿, 죽은 자는 말이 없다’
  • 이가온 기자
  • 승인 2020.02.1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3월 1일, 시적 독백으로 새로운 지평 모색

<햄릿,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셰익스피어의 <햄릿>을 극작가 김명화가 단 세 명의 등장인물로 압축, 현대화한 작품이다. 제목을 뒤집으면 “살아있는 자는 말이 있다”, 이 작품은 셰익스피어의 <햄릿>을 빌려 우리 시대의 살아있는 자들의 말을 들려주고자 한다. 기존의 주고받는 연극적 대사에서 벗어나 시적 독백과 장광설의 새로운 지평을 모색한 작품이다.

지난해 9월 서로 단막극장을 통해 초연을 올린 <햄릿,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중장기 창작지원사업에 선정돼 오는 19일 서촌공간서로에서의 개막을 앞두고 있다.

▲'햄릿, 죽은 자는 말이 없다'포스터 일부(사진=극단 난희)

극단 난희는 2017년 희곡작가 김명화가 창단한 극단으로 개별 작품마다 연대하고 흩어지는 프로젝트 시스템으로 운영하지만 앙상블을 위해 출연진ㆍ스태프진과 일회적으로 작업하지 않고 연속성을 만들어 나간다.

이번 작업은 지난 시즌을 함께 한 배우 장성익ㆍ양동탁ㆍ배선희 및 스태프진과 함께 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공연을 준비 하고 있다. 개막에 앞서 <햄릿,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공연 오프닝 전 극장 방역 소독을 시행하였고 극장 입구 및 로비 내부에는 손 세정제를 비치할 예정이다. 관객들에게는 극장 입장 전 손 소독과 개인 마스크 지참을 의무화 하며 마스크를 지참하지 못한 관객에게는 마스크를 배부한다.

공연은 인터파크를 통해서 티켓예매가 가능하며 오는 19일부터 내달 01일까지 서촌공간서로에서 공연된다. 공연문의 아트리버 02-6498-0403, 전석 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