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여행관광 창업 위한 아카데미, 중장년층 전문 육성
종로구 여행관광 창업 위한 아카데미, 중장년층 전문 육성
  • 이우상 기자
  • 승인 2020.02.1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업ㆍ숙박업 등 관광객 대상 직종 관심, 예비 창업가

종로구는 오는24일부터 오는 4월 16일까지 여행관광업(투어리즘) 관련 창업에 관심이 있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종로 문예투어리즘 창업 아카데미’ 를 진행한다.

‘종로 문예투어리즘 창업 아카데미’는 여행업ㆍ숙박업ㆍ식음매장ㆍ액티비티 등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관광업의 창업과 취업을 위한 특화 아카데미로 ‘문화공간 온’에서 진행한다.  교육은 여행관광업에 기초해 아이디어와 창업 의지가 있는 예비 창업가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종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강의를 진행하며 ▲문예투어리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투어리즘 콘텐츠 기획 방법론 및 사례 ▲사례로 배우는 로컬투어 ▲성공적인 투어리즘을 위한 스토리텔링 방법론 ▲로컬투어 기획을 위한 지역 자원조사 방법론 등 총 13회 과정으로 교육한다.

▲'종로 문예투어리즘 창업 아카데미' 포스터 일부(종로구)

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사업개발 컨설팅ㆍ사업홍보ㆍ공유공간ㆍ사회적기업 창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여행관광업에 관심 있는 중장년층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종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jongnose.com) 에서 신청서를 받아 오는 16일까지 이메일(jongnose@naver.com) 접수하면 된다.

오는 24일 개강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전화(02-739-7006) 또는 이메일(jongnose@naver.com)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종로 문예투어리즘 창업 아카데미’가 여행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