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중앙도서관 강좌 '아이들, 직장인' 수강생 모집
마포중앙도서관 강좌 '아이들, 직장인' 수강생 모집
  • 이가온 기자
  • 승인 2020.02.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ㆍ액팅ㆍ감성 등 6개 분야...신설 강좌 18개, 내달 강좌시작

마포구는 마포중앙도서관 특기적성프로그램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마포중앙도서관은 ‘새로움’을 키워드로 다양한 문화예술 및 4차 산업 콘텐츠로 개인의 잠재력과 취미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봄 학기 정규강좌는 음악ㆍ액팅ㆍ감성ㆍ인문ㆍ스팀(STEAM)ㆍ4차산업 콘텐츠 등 6개 분야에서 총 127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중 이번 학기에 신규 개설된 ▲학습과 글쓰기를 융합한 창의사고력 수학 ▲창의사고력 테마별 글쓰기 ▲사이언스 오픈랩 ▲한보따리 역사토론논술 ▲중등 시사논술 NIE 등의 강좌와 4차산업 콘텐츠를 심도 있게 배우는 ▲와콤을 활용한 메디방 웹툰교실 ▲3D프린팅 창의교실 ▲로봇을 활용한 융합코딩 ▲캐릭터 이모티콘(제작부터 등록까지) 등의 강좌를 포함한다.

▲지난해 11월 MCL문화제에서 피아노 독주중인 소년의 모습(사진=마포구)

또한 개관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바이올린 ▲클라리넷 ▲한국무용 ▲이야기놀이터 등 ▲퇴근 후의 삶을 중시하는 성인 및 직장인을 위해 성인드럼교실 ▲나도기타리스트 ▲드로잉&감성수채화 ▲힐링도예 ▲여행드로잉 등 야간강좌를 운영해 일상에서의 행복 추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앞으로 기존과 차별화된 데이터 수집과 분석으로 도서관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켜 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마포중앙도서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봄 학기 정규강좌는 내달부터 5월까지 12주 과정이며, 강좌 접수는 오는 2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https://mplib.mapo.go.kr/myed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청소년교육센터팀(02-3153-5870~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