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음악제' 성공적 개최 위한, 첫 스타트
'여수음악제' 성공적 개최 위한, 첫 스타트
  • 이가온 기자
  • 승인 2020.03.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반 음악회, 오는 8월 29일~9월1일 개최예정

제4회 여수음악제의 성공적으로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이 자리에는 KBS교향악단ㆍ여수시ㆍ여수상공회의소는 16일 여수시청 2층 상황실에서 KBS교향악단 박정옥 사장ㆍ권오봉 여수시장ㆍ여수상공회의소 박용하 회장 등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마쳤다.

여수음악제 업무협약 이후 여수음악제 사무국은 프로그램 기획 등 축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을 알렸고, 여수지역 음악예술 꿈나무들을 위해 지난 제3회 여수음악제의 티켓판매 수익금 전액(14,619,000원)을 여수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제4회 여수음악제'MOU체결 모습(사진=KBS교향악단)

제4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1일까지 4일간 GS예울마루와 여수시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KBS교향악단 등 국내외 정상 음악가들의 수준 높은 연주로 꾸려질 계획이다.

이외에 올해도 여수시의 클래식 꿈나무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여수음악제 음악학교>를 통해 KBS교향악단의 전·현직 단원들의 지도하에 여수지역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교육기회와 여수음악제를 함께 꾸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피아노와 성악 부문을 신설해 연주자를 꿈꾸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여수음악제는 지난 3년 동안 시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지역 경제단체(여수상공회의소), 지방정부(여수시)가 함께 발 벗고 나서 지역민의 문화 수준 향상과 문화예술 분야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KBS교향악단 관계자는“여수음악제는 교육사업을 기반으로 한 클래식 음악축제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기반 축제의 성공적 모델로 완전히 정착된 것 같다.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신선한 콘텐츠로 축제를 준비해 보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