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라이브러리 활용, '예술동아리'지원자 모집
수원시립미술관 라이브러리 활용, '예술동아리'지원자 모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3.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책방' 참여자 내달 5일까지 모집,상반기와 하반기 진행

수원시립미술관은 라이브러리 예술 프로젝트 <○○공공책방>에 참가할 지원자를 오는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될 <○○책방>은 누구나 이름을 붙일 수 있는 공간이자(空空) 모두의 책방(公共)이라는 뜻을 담는다. 프로젝트는 상반기(4월~7월)와 하반기(10월~12월) 총 2차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포스터 일부(사진=수원시립미술관)

<○○책방>은 미술관에서 활동 가능한 예술 동아리 제안서를 제출하면 미술관 교육문화팀 멘토링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운영되며, 동아리에 필요한 운영물품 및 강의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는 연령ㆍ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선발 기준은 라이브러리 공간과의 적합성ㆍ단순 공간 대여가 아닌 기획 제안을 통해 프로그램의 발전 가능성이 있는 활동 등이다.

장기간 다회차 가능 활동을 제시한 팀 중 모든 기준 적합 시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지원하는 동아리의 인원ㆍ회차ㆍ기간 등에 따라 선발 인원 및 회차가 정해지므로 자유롭게 지원이 가능하다.

프로젝트 참가는 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서식을 받아 작성해 이메일(yoon823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전화문의는 수원시립미술관 031-228-3800이다.

한편 오는 8월부터 한 권의 도서나 주제로 진행되는 독서토론회를 2회 운영해, 미술관 라이브러리 공간을 활용한 시민들의 예술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