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년차...서울시 도시브랜드 'I SEOUL U' 가이드북 발간
올해 5년차...서울시 도시브랜드 'I SEOUL U' 가이드북 발간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3.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화 사업 지침서...서울브랜드 활용 ↑위해 디자인 패턴 정교, 세련

서울시는 도시브랜드 'I SEOUL U(아이서울유)'의 지속성장을 위해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3.0』를 발간했다.

발간된 '서울브랜드 길라잡이'는 영크리이에이터ㆍ디자인 및 팬시기업ㆍ스타트업 등이 디자인 패턴 등을 활용해, 브랜드 협업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상품화 사업의 지침서로 활용될 수 있다.

▲'I SEOUL U'와 파인아트의 콜라보(사진=서울시)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서울브랜드 활용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 패턴을 정교화하고 세련되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해 바로 적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 담겨져 있는 점에서, 지난 2015년 발행한 공식 가이드북과는 차이를 보인다.

‘기본체계’와 ‘응용체계’로 구성되며 ‘기본체계’에는  ‘I SEOUL U’의 개념과 가치  등과 사용 원칙과 상품화에 적용할 그래픽 소스로 구성돼 있다. ‘응용체계’에는 실제 상품에 적용된 디자인 예시도 살필 수 있다.

올해 ‘I SEOUL U’ 탄생 5년차로 맞이한 서울시는 앞으로, 서울브랜드 마케팅 확대의 일환으로 서울브랜드를 활용한 민간의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 지원을 위해 민간의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화아이콘․모듈 디자인(사진=서울시)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3.0』은 서울시 실·국 부서 및 유관기관ㆍ25개 자치구 등에 온라인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브랜드 홈페이지에 e-book 및 이미지 파일로 게재하여, 시민 누구나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