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행복', 종로여행 참가자 모집
'다함께 행복', 종로여행 참가자 모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3.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의 활력 되찾자... 대학생ㆍ직장인 선착순 40명
특강ㆍ현장 워크숍ㆍ조별 캠페인 등

종로구는오는 5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주민참여 프로그램인 「종로여행(與幸:다함께 행복)」을 진행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종로여행은 주민 주도 하에 행복실천과제를 발굴하는 사업으로 이를 홍보해, 지역 내 행복공감대 확산을 시키고자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특강ㆍ현장 워크숍ㆍ조별 캠페인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5개 조를 구성해 마치 여행을 하는 것처럼 ▲여행 꿈꾸기 ▲동행 만들기 ▲여행 설레기 ▲여행 준비하기 ▲여행 즐기기 ▲여행 나누기 순으로 참여하게 된다.

▲종로행복드림아카데미 진행 모습(사진=종로구)

‘여행 꿈꾸기’는 행복 경험 공유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동행 만들기’에서는 행복특강 청강에 이어 나와 종로구의 행복을 찾아본다. ‘여행 설레기’에서는 관내 곳곳에 나가 행복사례들을 찾아보는 현장학습에 나서고, ‘여행 준비하기’를 통해 행복나눔 캠페인 준비를 위한 기획 시간을 갖는다.

‘여행 즐기기’에서는 행복을 실천하고 나누는 캠페인을 펼치게 되며, ‘여행 나누기’에선 그간의 활동성과를 함께 나누고 수료식 열어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단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은 조정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구민 또는 종로구에서 생활하는 대학생ㆍ직장인 등 선착순 40명이다. 건강도시과 행복드림팀(02-2148-3053)을 통해 유선 접수하면 된다.

내달부터는 구청 홈페이지(www.jongno.go.kr) 내 통합신청ㆍ종로구 공식 블로그 댓글을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김영종 구청장은 “주민 행복과 안전을 지방자치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모든 주민이 골고루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종로여행(與幸:다함께 행복)’ 프로그램에 참여해 행복에 대해 배우고, 공유하고, 지역사회를 통해 다시금 나누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져보길 추천한다”라고 밝혔다.